주체108(2019)년 9월 15일 로동신문

 

여러모로 좋은 섭조개양식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바다가양식을 잘하면 섭조개와 다시마를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넉넉히 공급할수 있습니다.》

섭조개는 오랜 옛날부터 우리 인민들이 식생활에 널리 리용해온 맛있고 영양가가 높은 조개이다.

섭조개종류에는 보라섭조개, 큰섭조개, 털섭조개 등이 있다.

섭조개는 바다물흐름이 좋은 연안수역의 바위나 다른 굳은 물체에 붙어서 산다.

알에서 까난 섭조개의 유생은 떠살이생활을 하다가 30일정도 지나면 바위 또는 다른 물체에 붙어서 자란다.

섭조개가 자라는데 알맞는 물온도는 14~20℃이다.

섭조개는 자라는 과정에 성장조건이 불리해지면 물체에서 떨어져 자리를 옮기는 습성이 있다.

섭조개에는 단백질, 기름질, 탄수화물, 광물질 그리고 여러가지 비타민을 비롯하여 사람의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들이 들어있다.

섭조개로는 섭조개구이, 섭조개국, 섭조개죽, 섭조개지짐, 섭조개밥, 통졸임 등 여러가지 료리와 가공품을 만든다.

고급식료품으로 가치가 큰 섭조개를 양식하게 되면 좋은 점이 많다.

섭조개를 양식하면 생산성이 높다. 엄지섭조개가 있는 수역에서는 큰 품을 들이지 않고도 새끼받이를 안전하게 할수 있다.

섭조개는 생활력이 강하므로 자연환경조건에 잘 견딘다. 섭조개는 병견딜성이 세고 성장속도가 빠른것으로 하여 양식조건만 잘 지어주면 높은 생산성을 보장할수 있다.

섭조개양식방법에는 떼식, 덕식, 말뚝식, 뿌림식 등 여러가지가 있다. 다시마와 섭조개 등을 함께 기르는 혼합양식방법도 있다.

섭조개를 양식하는데 드는 자재와 로력에 비하여 그 경제적효과성은 대단히 크다. 바다를 낀 지역들에서 맛좋고 영양가높은 섭조개양식을 많이 하게 되면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