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7일 로동신문

 

최근 원림록화의 발전동향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원림록화사업을 잘하는것은 나무숲이 우거지고 꽃이 만발하게 하여 수도의 풍치를 돋구며 시민들에게 문화정서적인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중요한 사업입니다.》

최근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도시인구의 증가,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악화되여가는 도시생태환경은 사람들로 하여금 《록색은 곧 생명》이라는 인식을 더욱 중시하게 하고있으며 도시의 원림록화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고있다.

세계적으로 원림록화를 국가의 문명정도와 지속적발전의 능력을 평가하는 중요지표의 하나로 여기고있으며 록지조성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에서 국가정책을 실시하고있다.

많은 나라에서는 해당 지역의 력사와 문화, 지대적특성에 맞는 독특하면서도 다양한 원림록화를 진행하고있다. 아시아의 어느 한 나라에서는 록지의 30%를 화초로 장식할것을 계획하고 록지마다 개성적인 특징이 잘 나타나게 하고있다.

지난 시기 원림록화에서는 평면배치가 기본형식으로 되여왔다면 최근에는 립체적인 장식효과를 얻을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화원을 조성하는것이 하나의 추세로 되고있다.

특징적인것은 공원과 유원지, 각종 전람회에 전통적인 돌조각, 금속조각이 아니라 여러가지 지피식물로 만든 동물, 표식물 등 자연환경과 어울리게 장식물을 설치하는것이 류행으로 되고있는것이다.

원림록화에서 보편적인것은 이동식으로 되여있거나 매달기식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형화된 장식물을 많이 설치함으로써 장식효과를 최대한 높이는 방향으로 나가고있는것이다.

자연식원림록화를 중시하는 나라들에서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던 큰 규모의 잔디밭과 인공호수 등의 록화방식에 국한되지 않고 자연적인 식물배치를 기본으로 하고있으며 록지에 인공적인 원림시설물들을 적게 배치하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