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2일 로동신문

 

발전하고있는 인공지능기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다른 나라의 선진과학기술성과들을 우리 실정에 맞게 제때에 받아들이도록 하여야 합니다.》

여러 나라들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기술개발이 심화됨에 따라 인공지능분야에서 사람들을 놀래우는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자료에 의하면 2015년에 진행된 세계화상인식대회에서 어느 한 나라에서 개발된 화상인식프로그람은 인간의 인식수준을 훨씬 릉가하는 인식률을 기록하였으며 2016년 3월에 어느 한 나라에서 개발된 바둑프로그람은 세계바둑선수권보유자를 4:1로 이김으로써 인공지능발전의 획기적인 계기로 세계적인 주목을 끌었다고 한다.

인공지능기술은 기계가 보고 듣고 말하며 사유하고 행동하면서 인간이 할수 있는 모든 일들을 감당할수 있는 지적능력을 가지도록 하는 기술이다.

사람들의 사업부담을 줄이고 생활수준을 보다 향상시킬것을 목적하여 시작된 인공지능기술연구는 콤퓨터기술, 인간의 대뇌구조해석에 기초한 인공신경망리론에 기초하여 부단히 발전하여왔다.

인공지능은 초기에 전문가들이 파악한 지식을 규칙적형태로 표현하고 프로그람형식으로 콤퓨터에 이식해주는 방법으로 실현되였으며 20세기말에 이르러서는 인간이 지식을 획득하는 과정을 모방한 학습모형을 콤퓨터가 실현하는 과정을 통하여 지능을 획득하게 하는 수준으로 발전하였다. 21세기에 들어와 인공지능을 보다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킬수 있는 리론실천적기초가 마련되면서 많은 나라와 지역들에서 인공지능기술의 발전과 산업화를 위한 국가정책들이 작성, 실행됨에 따라 여러 부문에서 인공지능기술의 산업적응용이 적극 추진되고있다.

현재 음성인식, 화상인식, 자동번역 등 인공지능기술은 인간의 지능수준에 도달하여 각종 지능오락, 지능로보트 및 가정용전기제품들에 응용되고있으며 일부 나라들에서는 무인조종자동차의 주행이 승인되였다고 한다.

최근 인공지능기술발전에서 주목되는 점은 인간의 대뇌에서 진행되는 정보기억 및 처리방식을 모방한 뇌형계산소편의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는것이다.

인공지능기술발전의 최종목표는 인간의 지능수준에 완전히 도달하는것이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