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17일 로동신문

 

민주꽁고에서 전국토론회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건국업적과 우리 당과 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10년혁명령도업적에 관한 전국토론회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9일 민주꽁고의 킨샤사에서 진행되였다.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와 민주꽁고공산당, 민주꽁고-조선친선 및 련대성협회 인사들,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를 비롯한 민주꽁고의 주체사상연구조직 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민주꽁고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인 민주꽁고-조선친선 및 련대성협회 위원장의 기조발언이 있었다.

그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창건하시여 자주독립국가건설의 새 기원을 열어놓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주체혁명위업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신것은 김일성동지의 업적중에서 가장 특출한 자리를 차지한다고 하면서 그는 김정일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어 조선은 주체사상의 기치높이 력사의 온갖 풍파를 헤치며 끄떡없이 자기 발전의 길을 걸어올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그는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책동속에서도 강인담대한 배짱으로 조선을 전략국가의 지위에 올려세우시고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인민의 나라로 강화발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격찬하였다.

그는 민주꽁고의 평화와 안전, 인민의 행복을 이룩하기 위한 근본방도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철저히 구현하는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어 토론자들은 아프리카나라들이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제국주의의 간섭과 침략책동을 짓부시며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새 사회를 건설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토론회에서는 련대성성명이 채택되였다.

성명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을 맞으며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자주독립국가를 창건하시고 발전시켜오신 20세기의 태양 김일성주석께 숭고한 경의를 표하며 김정은각하께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사회주의위업이 위대한 김정일각하에 이어 김정은각하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완성되고있는것은 인류에게 있어서 커다란 기쁨으로 된다고 성명은 지적하였다.

성명은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대한 지지와 련대성을 재확언하는것은 세계의 평화와 발전을 지향하는 진보적인민들의 마땅한 의무로 된다고 하면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강화발전을 축원한다고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