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17일 《로동신문》

 

전국금속재료부문, 화학재료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전국금속재료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14일부터 16일까지 화상회의체계로 진행되였다.

주제는 《우리 나라 자원에 의거한 금속재료개발》이다.

이번 발표회는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과업을 높이 받들고 금속재료부문에서 이룩한 과학기술성과들을 널리 공유하고 좋은 경험을 교류함으로써 나라의 재료기술발전을 힘있게 추동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김책공업종합대학, 청진광산금속대학, 국가과학원 흑색금속연구소, 황해제철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의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현장기술자 등이 참가한 발표회에는 인민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과학연구성과들을 반영한 40여건의 우수한 론문들이 제출되였다.

금속재료의 내열충격마모특성을 높이고 새로운 재료를 개발도입하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깊이있게 론증한 연구론문들이 실천적의의가 있는것으로 하여 평가를 받았다.

발표회기간 금속재료의 발전추세에 대한 강의도 있었다.
 

*     *

 

전국화학재료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14일부터 16일까지 화상회의방식으로 진행되였다.

《원료, 자재의 국산화와 재자원화》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의 목적은 화학재료에 대한 연구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을 널리 보급일반화하여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할 화학제품생산을 늘이는데 있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국가과학원을 비롯한 과학교육기관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발표회에는 나라의 화학공업구조를 우리의 원료에 의거하는 주체공업으로 전환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화학재료부문을 발전시키기 위한 탐구와 창조과정에 연구완성된 100여건의 론문들이 제출되였다.

발표회에서는 우리 식의 촉매와 연필심재료, 나노색감분말, 나노류황수 등을 제조하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심도있게 론증한 연구론문들이 실천적의의가 큰것으로 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