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6월 4일 《우리 민족끼리》

 

각지 농업대학들에서 절박한 문제해결에 연구력량을 집중

 

각지 농업대학들에서 현실에서 절실히 해결을 기다리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푸는데 력량을 집중하고있다.

평양농업대학에서는 불리한 기상기후조건에서도 밀농사에서 높고 안전한 수확을 낼수 있는 연구성과와 김잡이효과를 높이는 살초제처리방법을 보급하고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 또한 재해성기후조건에서도 논벼와 강냉이의 높고 안전한 소출을 담보할수 있는 여러가지 영양제를 생산하여 평양시와 황해남북도의 여러 협동농장에 도입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다그치고있다.

김제원해주농업대학에서는 지난 시기 이룩한 연구성과를 도안의 협동농장들에 도입하는것을 과학연구활동의 중심과제로 정하고 교원, 연구사들의 열의를 불러일으키고있다.

우리의 원료에 의한 강냉이종자피복제연구와 도입 등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있다.

청진농업대학에서도 연구력량을 시, 군들에 내보내여 그들이 해당 지역 농장들을 정상적으로 순회하면서 농장원들에게 품종별로, 모내기와 강냉이파종시기별로 잎나이, 아지수 등을 조사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게 하고있다. 또한 해당 지역의 기후특성에 맞는 합리적인 논벼와 강냉이품종배치, 표준생육지표설정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키면서 과학적인 비배관리방법들을 농장원들에게 원리적으로 깨우쳐주고있다.

이밖에도 각지 농업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은 현실속에 깊이 들어가 농업발전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과학연구성과들을 이룩하기 위해 사색과 탐구의 낮과 밤을 바쳐가고있다.

되돌이

한동포 - 남반부 - 농업 청년 - 2021-06-04
기후변화와 재해성 기후에 대처하고 토양의 특성에 맞는 논벼와 강냉이 품종개량과 비료주기, 성장촉진과 영양제뿌리기로 높은 알곡성과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