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9월 19일 《로동신문》

 

올해 농사결속을 위한 투쟁에서 도당위원회들의 역할을 더욱 높이자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

황해북도당위원회에서

 

황해북도당위원회에서 올해 농사결속을 잘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심화시키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조직들은 해당 단위의 정치적참모부이며 그 기본임무는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조직동원하여 당의 로선과 정책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는것입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가을걷이에 모든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할데 대한 당의 뜻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해 일군들의 긴급협의회를 열었다.

협의회에서는 당면한 가을걷이와 낟알털기에로 농업근로자들을 힘있게 불러일으키며 지원로력과 운반수단들을 최대한 동원시키기 위한 토의사업이 진행되였다. 특히 강냉이가을을 빠른 시일안에 결속하고 벼가을걷이와 낟알털기에 모든 힘을 집중하는데서 각급 당조직들의 역할을 비상히 강화할데 대한 문제가 중요하게 강조되였다.

도당위원회의 치밀한 작전에 따라 선전선동부에서는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가을걷이로 들끓는 농장벌마다에서 사상공세의 포성을 높이 울려 혁신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게 하고있다. 지금 도예술단과 도예술선전대, 시, 군기동예술선동대 등이 농업근로자들과 지원자들을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집중경제선동활동을 맹렬히 벌리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강력한 지휘력량을 현지에 파견하여 가을걷이와 낟알털기를 추진하는 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다. 도당위원회 부장이상 일군들을 뒤떨어진 농장들에 내보내여 현장지휘를 치밀하게 해나가도록 하는것과 함께 당 및 행정일군들이 정치사업무대를 포전으로 옮기고 완강한 조직력과 실천력을 발휘하게 하고있다.

얼마전에도 도급기관 일군들로 지휘력량을 조직하고 그들이 황주군을 비롯한 도안의 주요곡창지대들에서 가을걷이와 탈곡, 수매, 가을밀, 보리파종 등 당면한 영농사업전반을 통일적으로 장악추진하도록 하였다.

도당위원회에서는 또한 도와 시, 군들에서 가을걷이와 밀, 보리파종이 겹치는데 맞게 더 많은 지원로력을 농장들에 파견하는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도록 당적지도를 강화하고있다.

뿐만아니라 도급기관들과 시, 군들에서 운반작업에 필요한 륜전기재들을 가을걷이에 집중시키고 수송조직을 합리적으로 해나가도록 각급 당조직들에 대한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그리고 낟알털기에 필요한 전력을 최우선적으로 보장하며 농기계수리부문의 역할을 높이는것과 동시에 이동수리조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도록 시, 군당조직들에서 철저한 대책을 세우게 하고있다.

하여 화선선전, 화선선동의 북소리 드높고 농기계의 동음 세차게 울리는 도안의 농장벌 그 어디나 혁명열, 애국열로 부글부글 끓고있다.

도안의 농촌들에 능률높은 농기계들을 보내주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고있다.

글 및 사진 특파기자 정류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