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8월 13일 《민주조선》

 

조국해방3대로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항일혁명전쟁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의 자주적인 혁명로선과 수령님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무장투쟁의 빛나는 결실입니다.》

변천하는 정세의 요구에 맞게 과학적인 전략전술과 옳바른 투쟁로선을 제시하는것은 혁명승리의 중요한 담보이다.

일제와의 최후결전을 준비하던 력사적시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해방3대로선은 이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

당시 국내외정세는 우리 혁명에 유리하게 전변되고있었다.

세계제패의 야망밑에 제2차세계대전을 도발한 파쑈국가들은 1973년에 들어서면서 파멸의 구렁텅이로 깊숙이 빠져들어갔다. 특히 일제는 이 시기에 이르러 광대한 전선에서 참패를 거듭 당하고 헤여날수 없는 막다른 긍지에 몰렸다.

조성된 정세는 조국해방을 위한 일제와의 최후결전준비를 더욱 철저히 갖출것을 요구하였다.

이러한 정세추이를 깊이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2(1943)년 2월 신흥지구 비밀근거지의 두무봉밀영에서 조선인민혁명군 지휘관, 소부대, 소조 및 혁명조직책임자회의를 소집하시였다.

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연설 《조국해방3대로선을 관철하여 우리 민족자체의 힘으로 조국광복위업을 성취하자》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국내외정세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시면서 조국해방3대로선을 밝히시고 그것을 관철하기 위하여 나서는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해방3대로선은 첫째로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으로 일제침략군에 섬멸적인 타격을 주는것이라고 하시였다.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 이것은 조국해방3대로선의 중심내용을 이루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은 일제와의 최후결전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고 하시면서 일제가 우리 나라를 군사적으로 강점하고 총칼로 식민지통치를 유지하고있는 조건에서 조선인민혁명군이 총공격을 벌려야만 일제를 격멸소탕하고 조국광복위업을 성취할수 있다고 하시였다.

조국해방3대로선은 둘째로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에 호응하여 전인민적봉기를 일으키는것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에 대하여 밝혀주시면서 조선인민혁명군이 총공격을 개시할 때 여기에 호응하여 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거족적인 봉기를 일으키면 일제의 식민지통치체계를 마비시키고 혼란에 빠뜨려 적들의 멸망을 촉진시키게 될것이라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해방3대로선은 셋째로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에 배합하여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들과 국내의 무장조직들이 배후련합작전을 벌리는것이라고 하시였다.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과 그에 호응한 전인민적봉기, 전민항쟁조직들의 배후련합작전을 내용으로 하는 조국해방3대로선은 철두철미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조선인민자체의 힘에 의거하여 수행하려는 강철의 령장의 필승의 선언이였고 일본제국주의자들에게 내리는 준엄한 철추였다.

조선인민혁명군 지휘관들과 소부대, 소조 및 혁명조직책임자들은 우리 인민자체의 힘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수행하기 위한 가장 명확한 투쟁방략을 받아안고 조국해방3대로선의 정당성을 반영한 구호들을 밀영주변의 나무들에 새기였다.

지금도 우리의 눈앞에는 아름드리나무에 《조국해방3대로선 만세!》의 글발을 격정속에 새기던 투사들의 모습이 삼삼히 어려오는듯싶다.

조국해방3대로선은 일제와의 최후결전에서 그 생활력과 정당성이 남김없이 과시되였다.

참으로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에 전인민적봉기, 배후련합작전을 하나의 전략전술적체계속에 결합시킨 조국해방3대로선은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앞당기게 한 승리의 기치였다.

본사기자 리영일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