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6월 4일 《로동신문》

 

습근평주석 어린이들을 사회주의건설자, 후비대로 키울데 대해 강조

 

중국의 습근평주석이 국제아동절에 즈음하여 5월 31일 베이징육영학교를 찾아 교원, 학생들과 담화를 하였다.

그는 교육의 기본임무는 훌륭한 품성을 갖춘 인재를 키우고 덕지체미로를 전면적으로 갖춘 사회주의건설자, 후비대들을 육성하는것이라고 하면서 학생들을 리상과 신념, 도덕과 품성, 지식과 지력, 육체적 및 심리적자질측면에서 어느 하나도 부족한것이 없도록 키워야 한다고 말하였다.

사람의 육체적자질을 높이는데서 청소년시절이 황금의 시기이라고 하면서 그는 육체단련은 소년들과 어린이들의 체력을 증진시킬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밝혔다.

그는 많은 지식과 리치를 로동과 생활을 통해 알게 되는것만큼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로동에 대한 관념을 확립하고 로동습관을 키우며 로동능력을 높이도록 이끌어주는것은 그들이 지식을 더 잘 습득하는데 리롭다고 말하였다.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과학기술을 혁신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려는 지향을 가지며 지금은 나어린 과학자가 되고 앞으로는 큰 과학자가 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과학기술에서의 중국의 자립자강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기 바란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인재육성에서 중요한것은 교원들이라고 하면서 습근평주석은 광범한 교원들은 당과 국가를 위해 인재를 육성한다는 초심과 사명을 간직하고 인민교육자를 본보기로 삼아 훌륭한 품성을 갖추고 교수교양사업을 진행하여야 한다고 언명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