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5월 29일 《로동신문》

 

혁명적열정과 기백이 차넘치는 사회주의전야

높은 책임감을 안고

만가동의 동음 울리며

 

정주시 세마농장에서 모내는기계의 동음을 높이 울리며 기본면적의 모내기를 마감단계에서 내밀고있다.

모내기를 적기에 끝낼수 있는 방도의 하나를 기계화비중을 높이는데서 찾은 일군들은 년초부터 농기계들에 대한 수리정비에 특별히 힘을 넣어왔다.

모내는기계출동식을 앞두고 기계화작업반에 내려가 제기되는 문제를 일일이 알아본 다음 필요한 대책을 제때에 세워주었다. 미리 논판에서 기계를 가동시켜보면서 부족점을 찾아 퇴치하도록 하였다.

농장에서는 모내는기계운전공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도 실속있게 진행하여 그들이 모내기 첫시작부터 한몫 단단히 할수 있게 하였다.

뿐만아니라 이동수리대책을 철저히 세우는데도 각별한 관심을 돌리였다.

결과 농장에서는 날마다 높은 모내기실적이 기록되고있다.

 

질보장에 주되는 힘을

 

대동군 성칠농장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모내기를 질적으로 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특히 모꽂는 깊이를 정확히 보장하는데 각별한 주의를 돌리고있다.

일군들은 포전에 나가 농장원들에게 모꽂는 깊이를 잘 보장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금 인식시키고 기술적요구를 철저히 지키도록 앞장에서 이끌고있다.

속도에만 치중하면서 질보장을 홀시하는 경향이 나타나지 않게 철저한 대책을 세우고있다.

농장원들은 정보당수확고를 높이자면 모내기부터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해야 한다는것을 명심하고 평당포기수와 포기당대수를 과학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더욱 분발하고있다.

 

모판관리를 책임적으로

 

화대군 창촌농장의 일군들은 작업반, 분조들에서 모내기 전 기간 모판관리를 잘하도록 요구성을 높이였다. 모내기가 결속될 때까지 모보장에서 사소한 편향이 나타나지 않도록 현장기술지도에도 각별한 관심을 돌리였다.

작업반초급일군들은 모판관리공들에게 앞선 모기르기방법에 대해 알려주면서 이신작칙의 모범으로 그들이 모판관리에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도록 하였다.

모판관리공들은 온도보장을 비롯하여 모판관리의 매 공정을 기술적요구대로 깐지게 진행해나갔다. 특히 낮과 밤의 온도차이가 심한 봄철의 일기조건에 맞게 박막관리를 알심있게 하고 여러가지 영양액을 분무하여 영양관리를 잘하면서 벼모를 중단없이 보장하기 위해 성실한 땀을 바치였다.

모판관리에 품을 들인 결과 농장에서는 기본면적의 모내기를 적기에 질적으로 끝내게 되였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