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3월 23일 《민주조선》

 

단위발전의 전망과 관련된 사활적인 문제로 틀어쥐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보급실을 꾸리고 잘 운영하는것은 로동계급을 과학기술인재화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경공업부문의 여러 단위에서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단위발전의 전망과 관련된 사활적인 문제로 틀어쥐고 이 사업을 꾸준히, 실속있게 조직진행하여 성과를 거두고있다.

최근 김정숙평양방직공장에서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의 효과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자체의 기술력량을 늘여나가고있다.

공장에서는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의 날에 진행되는 기술학습에 일군들은 물론 경험이 풍부한 오랜 기능공들도 출연시켜 그 질적수준을 높이고있다.

과학기술보급실을 적극 리용하여 자기 부문, 자기 직종에 맞는 풍부한 과학기술지식을 습득하고 그것을 활용해나가려는 로동자들의 열의가 높아지는 속에 기능공대렬은 날을 따라 늘어나고있다.

과학기술보급실운영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 학습과제를 명백하게, 계획적으로 주며 학습정형을 정상적으로 총화하고 평가사업을 잘하고있는 경성도자기공장 일군들의 사업경험 또한 본받을만하다.

이 공장에서는 일군들부터가 해설강사가 되여 강의를 실속있게 진행하고 그 인식정형에 대한 시험을 조직한 다음 총화와 평가를 엄격히 진행하고있다. 기술혁신운동에 앞장서고있는 일군들의 실천적모범은 그대로 대중의 학습열의를 고조시키는 말없는 선동으로 되고있다.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이 실속있게 진행되는 속에 최근에만도 도자기생산에 이바지하는 적지 않은 과학기술적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3중모범기술혁신단위칭호를 수여받은 봉화비누공장 일군들의 사업경험을 통해서도 과학기술보급실운영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다시금 느낄수 있다.

공장의 일군들은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이 겉치례식, 보여주기식으로가 아니라 현실에서 실지 은을 낼수 있도록 조직사업을 참신하게 하고있다. 이들은 선진과학기술자료들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그것이 제때에 현실에 도입되지 못한다면 품들여 꾸려놓은 과학기술보급기지가 은을 낼수 없게 된다는것을 명심하고 자기 단위의 생산활성화와 질제고, 정비보강에 필요한 과학기술지식을 적극 받아들이도록 강한 요구성을 제기하는것과 함께 필요한 실무적조치들을 강구하고있다.

이 단위에서 생산한 기능성비누제품들이 호평을 받고있는것도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통하여 제품의 질을 높일수 있는 합리적인 방도를 찾고 피타는 사색과 탐구로 낮과 밤을 이어온 로동자, 기술자들의 노력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경공업부문 여러 단위의 경험은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단위발전의 전망과 관련된 사활적인 문제로 여기고 이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해나가는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본사기자 윤진향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