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4일 《로동신문》

 

경험연단

정치적평가를 의의있게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자기의 지혜와 열정의 산물에 대하여 물질적평가를 받는것보다 정치적평가를 받는것을 더없는 긍지로, 영예로 생각한다.

련합기업소당위원회에서는 기술혁신활동에서 성과를 거둔 대상들에 대한 정치적평가를 의의있게 하는데 깊은 주목을 돌리였다.

최근년간 공업기술연구소의 기술자들은 지난 시기 수입하거나 다른 단위에서 가져다쓰던 윤활제를 자체로 생산할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이악하게 노력하여 끝내 성공하였다. 그들은 젖가루생산공정확립에서 제기되는 기술적문제들도 원만히 해결하였다. 로천분광산의 기술자들도 합리적인 채굴방법들을 받아들여 박토처리를 최소화하면서도 더 많은 쇠돌을 생산할수 있게 하였다.

당위원회에서는 방송선전차와 영예게시판, 속보 등을 통하여 그들의 혁신적소행을 널리 소개하고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 영예등록장에 등록하도록 하였다. 특히 공로를 세운 기술자들이 평양에서 진행되는 경축행사들에 참가하는 영광을 받아안도록 하는데 깊은 주목을 돌리였다. 그리하여 모든 기술자들이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광물증산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였다.

이 과정에 우리는 기술자들이 이룩한 성과를 정치적으로 정확히 평가해주어야 누구나 자기의 열성과 노력이 집단의 큰 힘으로 된다는 영예와 보람을 깊이 간직하게 되고 보다 큰 혁신을 창조해나갈수 있다는것을 체험하였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 당위원회 비서 리용범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