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24일 《로동신문》

 

과학기술적방도를 찾아쥐고 실속있게 내밀어야 한다

각지 세멘트생산단위들의 생산토대강화과정을 놓고

 

세멘트를 비롯한 건재는 건설에서 총포탄과 같다.

지금 각지 세멘트생산단위들에서는 건설전역들에 질좋은 세멘트를 더 많이 보내주기 위해 생산토대강화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을 앞세우고 경제사업전반을 과학기술적요구대로 해나가야 생산을 활성화하고 기술개건도 성과적으로 실현할수 있습니다.》

온 나라에 건설의 대번영기가 펼쳐지고있는 지금 건재생산단위들에서 당의 정비보강전략을 철저히 관철하여 생산토대를 확대강화하는것은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각지 세멘트생산단위들이 앞으로 계속 늘어나게 될 세멘트에 대한 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키자면 현행계획수행에 못지 않게 생산토대강화를 위한 사업을 중시하여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단위발전에서 의의를 가지는 대상들의 과학기술적인 담보성을 엄밀히 재확인하면서 정비보강계획을 심중히 확정하며 일단 결정된 다음에는 실속있게 내밀어 무조건 집행하는것이다.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가 세멘트증산으로 당의 건설구상을 받들어나가는 비결이 바로 여기에 있다.

련합기업소에서는 세멘트생산계획을 월별, 분기별로 수행하면서 앞선 기술을 도입한 파쇄공정을 새로 꾸리고 출하조종실을 개건현대화하였다.

또한 인재력량을 튼튼히 꾸리는데 힘을 넣어 종업원들을 지식형근로자,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로 준비시키고있다. 그리하여 세멘트생산을 부단히 장성시키고 단위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해나가고있다.

이러한 성과는 생산토대의 정비보강사업을 세계적인 건재공업발전추세를 깊이 연구하면서 과학기술적담보를 가지고 실속있게 조직전개한 련합기업소일군들의 진취적인 사업기풍과 일본새가 안아온 결과라고 할수 있다.

이곳 일군들이 지난 시기 생산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진척시키는 과정에 깊이 새긴것이 있다. 설비현대화이든, 새로운 생산공정확립이든 과학기술적담보가 결여된다면 아무리 대중의 열의가 높아도 생산토대강화에서 응당한 결실을 기대하기 어렵다는것이였다.

일군들부터가 과학기술에 대한 관점과 태도를 바로가지고 대중을 이끌며 과학기술사업의 직접적담당자인 인재들을 품들여 키워 생산토대강화를 위한 하나하나의 사업들을 과학기술적담보를 가지고 실속있게 내밀자.

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은 이런 각도에서 과학연구단위와 긴밀하게 협조하면서 설비의 기술개조를 비롯한 정비보강계획을 과학적으로 확정하고 실천에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도 앞장에서 해결하였다. 해당 분야의 기술과 기능에 정통한 인재들을 장악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재들의 수준과 능력을 높여주는데 계속 큰 힘을 넣었다. 그리고 그들의 안목을 넓혀주기 위한 사업도 의도적으로 조직하였다.

결과 련합기업소는 생산을 부단히 장성시키는데서 진일보를 가져올수 있었다.

순천세멘트련합기업소에서 전기용융크링카와 고온그리스생산공정을 확립하고 각종 분쇄기들의 정상운영을 보장할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것 역시 과학기술적담보를 가지고 정비보강사업을 실속있게 내민 일군들의 혁신적인 일본새가 낳은 산물이라고 할수 있다.

현실이 보여주는바와 같이 과학기술에 모든 성과의 비결, 비약의 도약대가 있다.

그런데 일부 단위에서는 과학기술을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워야 한다고 말은 하면서도 지난날의 낡은 경험에 매달리려는 경향이 없어지지 않고있다.

결과 국가적인 보장대책이 세워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 굼뜨게 진행되는것은 물론이고 품들여 꾸려놓은 생산공정이나 현대화된 설비들이 단위발전에 이렇다할 기여를 하지 못하고있다.

이런 편향이 발로되는것은 과학기술을 대하는 해당 단위 일군들의 관점에도 기인되지만 보다는 그들의 수준과 능력이 낮은것과도 중요하게 련관되여있다.

최근 고무산세멘트공장에서 변성후민산염에 의한 세멘트응결조절제를 만드는데 성공함으로써 생산에 필요한 어느한 부원료문제를 해결한것만 놓고보아도 높은 실력과 전망적인 안목을 가지고 생산토대를 강화하는데서 일군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주고있다.

일군들의 실력이자 해당 단위의 정비보강사업실적이다.

지금이야말로 일군들이 생산토대강화의 중요성과 의의를 깊이 새기고 전공부문은 물론 련관된 분야의 과학기술에도 정통한 일군, 생산토대강화를 위한 하나하나의 사업들을 전망적인 안목에서 과학적으로 설계하고 실속있게 실천해나가는 박식한 일군이 되기 위해 부단히 사색하고 탐구해야 할 때이다.

그렇게 할 때 확고한 과학기술적담보를 찾아쥐고 정비보강계획수행을 완강하고 실속있게 내밀수 있으며 나아가서 단위의 지속적발전을 이룩하여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쳐가는 당의 구상과 의도를 실현하는데 적극 이바지할수 있다.

각지 세멘트생산단위 일군들이 이것을 깊이 자각하고 분발해나설 때 올해는 물론이고 다음해에도 생산토대강화에서 보다 실제적인 변화를 이룩하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리은남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