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9월 24일 《로동신문》

 

오늘의 총진군에서 과학기술의 수준과 역할을 더욱 높이자

 

과학자들에게 부탁하고싶은 말

 

지금 우리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는 우리 식의 철생산체계를 기술적으로 더욱 완성하기 위한 투쟁이 맹렬히 벌어지고있다.

여기서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와 련관단위 과학자, 연구사들이 큰일을 하고있다. 이들은 저온삼화철시험생산공정확립을 위한 사업을 비롯하여 철강재증산에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을 풀기 위해 피타는 사색과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우리는 금속공업발전을 견인해야 할 책임을 지닌 과학자들에게 부탁한다. 철강재생산을 늘이는데 이바지하는 과학기술적성과들을 더 많이 내놓고 현실에서 은이 날수 있게 해달라.

우리모두 어깨겯고 나라의 강철기둥을 더욱 억척같이 다져나가자는것을 호소한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 기사장 리성호

 

얼마전 우리 발전소에서는 여러 단위의 과학자들이 제작하여 보내준 타빈날개를 4호기에 조립하고 그 운영을 시작하였다.

성능이 회복된 발전설비에서는 지금 종전보다 많은 전력이 생산되고있다.

정말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지금 우리는 전력생산을 내밀면서 다른 호기에 대한 타빈날개교체를 위한 투쟁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우리의 과학자들이 과학적재능과 열정을 총폭발시켜 전력생산을 늘이는데서 제기되는 더 많은 과학기술성과들을 내놓기 바란다.

 

평양화력발전소 기사장 문학철

 

지금 우리 공장에서는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위한 사업이 진행되고있는데 과학기술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들이 한두가지가 아니여서 안타까울 때가 많다. 그럴 때마다 먼저 떠오르는 사람들이 바로 과학자들이다.

우리 과학자들의 두뇌전, 탐구전에 의해 이룩된 연구성과들이 도입되여 은을 낼 때마다 그들에게 더 큰 기대를 걸게 된다.

단위의 전망을 확고히 담보해줄수 있는 과학연구성과들이 속속 이루어지기를 그리고 앞선 기술성과들을 이전하고 공유하는 사업에서 우리의 과학자들이 선도자가 되여주기를 부탁한다.

 

강계연필공장 기사장 전상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