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9월 23일 《로동신문》

 

전국금속재료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학술토론회 진행

 

전국금속재료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학술토론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조선금속재료학회의 주최로 20일부터 22일까지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였다.

《금속재료생산과 가공의 주체화》의 주제로 열린 이번 발표회 및 학술토론회는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이 제시한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금속재료생산과 가공의 주체화를 실현하는데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공업적확대도입의 과학기술적방도를 찾는데 목적을 두었다.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양기계대학, 국가과학원 흑색금속연구소, 김책제철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의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학생, 현장기술자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과학기술발표회에는 금속재료의 국산화를 실현하는 과정에 그 질과 가공기술을 개선하는데서 제기되는 여러가지 과학기술적문제를 해결한 5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들이 제출되였다.

대형강편련속조괴공정에 리용하는 쇠물노즐의 제조와 응용, 80hp뜨락또르 연료뽐프부분품의 분말주사성형공정 등의 론문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학술토론회에서는 금속재료부문에서 앞선 기술들을 공업적규모에서 도입일반화하기 위한 토론들이 있었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