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9월 23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은 인민대중을 혁명의 주인으로 보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여 혁명을 전진시켜나가며 인민대중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관점과 립장이다.

인민에 대한 가장 옳바른 견해와 관점에 기초하고 혁명과 건설의 승리를 위한 과학적인 원리를 밝혀준다는데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진리성과 정당성이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식 사회주의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입니다.》

주체의 인민관에는 인민을 어떻게 받들며 인민을 위하여 어떤 결심과 각오를 가지고 투쟁하여야 하는가가 명확히 밝혀져있다.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근본핵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이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는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는것을 최중대사로 내세우고 인민을 위해서는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며 지어 생명도 서슴없이 바치는 인민에 대한 끝없는 사랑이며 헌신이다.

우리 당과 국가에 있어서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는 혁명적당풍, 국풍으로 되고있다. 우리 사회에서는 정치와 군사, 경제도 오직 인민을 위한것으로 되고 문화와 도덕도 인민적인것만이 장려되고있으며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고있다. 최악의 시련속에서도 인민적시책이 변함없이 실시되고 거창한 대건설사업들이 통이 크게 벌어지고있는것은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행복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해서이다. 인민을 위한것, 인민적인것을 가장 정의로운것으로 최우선시하고 인민의 아픔을 가셔주기 위해서라면 억만금도 아낌없이 쏟아붓는것이 우리 당과 국가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모시는것처럼 인민을 받들고 인민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쳐야 한다는것, 이것이 우리 당의 인민에 대한 관점이며 립장이다.

우리 당이 일관하게 내세우고있는 주체의 인민관을 체질화하고 인민을 위하여 헌신하여야 할 사람들은 다름아닌 우리 일군들이다.

일군들은 우리 당이 제시한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헌신적으로 투쟁하며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을 좌우명으로, 확고한 신조로 간직하고 언제 어디서나 그 요구대로 사업하고 생활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은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구현이자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강화이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이라는것을 똑똑히 명심하고 인민의 참된 충복이 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할것이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