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8월 13일 《로동신문》

 

전국전력공업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연구토론회 진행

 

전국전력공업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연구토론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조선전력공업협회의 주최로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였다.

발표회 및 연구토론회에는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전력공업성, 금속공업성, 화학공업성, 국가과학원 전기연구소, 수리공학연구소를 비롯한 성, 중앙기관, 과학연구 및 교육기관, 각지 전력공업부문, 련관단위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 등이 참가하였다.

당면한 전력수요를 원만히 보장하면서 생산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며 전력의 도중손실을 줄이고 새로운 동력기지건설을 다그치는데서 이룩된 과학기술성과와 경험을 널리 보급일반화하는것을 목적으로 한 이번 과학기술발표회에는 6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들이 제출되였다.

수력발전소 실시간효률측정체계를 비롯하여 발전설비들의 정비보강과 전력증산에 크게 이바지하는 과학기술성과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과학계가 들고일어나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에서 실지 걸린 문제들을 풀어나갈데 대한 당의 의도를 받들고 연구토론회에서는 전력계통의 주파수를 단계별로 끌어올리기 위한 합리적인 방안을 놓고 진지한 토의가 진행되였다.

연구토론회는 전력공업부문에 내재되여있는 페단들을 극복하고 전력생산을 장성시키며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의 결정관철에 이바지하는 실질적인 대책을 세우는 의의있는 계기로 되였다.

이 기간 학술토론회, 연구토론회보여주기 및 실무강습도 있었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