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8월 13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과 관련한 자료

 

형코로나비루스 변이그루들에 대처하는 항체들을 개발

 

여러 나라의 과학자들이 오미크론변이비루스를 포함한 신형코로나비루스 변이그루들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해줄수 있는 2가나노항체들을 개발하였다.

적응성갑작변이들을 가지고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 변이그루들은 왁찐접종을 받은 사람들속에서도 감염증을 일으키고있다.

과학자들은 《aRBD-2》라고 부르는 항체를 《aRBD-5》, 《aRBD-7》항체와 각각 결합시키고 실험을 진행하였다.

항체들의 결정구조에 대한 관찰과정에 이 3가지 나노항체가 신형코로나비루스의 스파이크단백질에서 잘 보존된 령역과 결합하는 방식으로 비루스를 중화시킬수 있다는것이 밝혀졌다. 더우기 《aRBD-5》와 《aRBD-7》항체들은 스파이크단백질의 덜 보존된 령역과 결합할수 있는것으로 하여 새로 개발된 2가나노항체의 결합능력을 효률적으로 높여준다.

세포검사결과에 의하면 나노결합항체들인 《aRBD-2-5》와 《aRBD-2-7》이 오미크론변이비루스 아형들인 《BA. 1》과 《BA. 1. 1》, 《BA. 2》를 포함하여 실험에 리용된 주요변이비루스들을 중화시키는 능력이 강하였다.

동물을 리용한 실험에서는 《aRBD-2-5》가 오미크론변이비루스 《BA. 1》을 무력화시켰다.

이번 연구결과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에 대한 광폭치료항체를 개발할수 있는 새로운 해결책을 마련해주었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치료에 필요한 새로운 물질 발견

 

어느한 나라의 학자들이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치료에 필요한 새로운 물질을 발견하였다.

학자들은 천연보르네올알콜유도체를 얻어내는데 성공하였다.

그들의 견해에 의하면 이 유도체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치료에 도움을 주게 된다.

그러나 아직 2년간의 연구를 진행한 후에야 새로운 약을 리용한 림상전연구가 진행되게 된다.

머지않아 그들은 실험용동물을 리용하여 유도체에 대한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