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8월 6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력사적인 로씨야련방 원동지역방문 20돐에 즈음한
인터네트업적토론회 로씨야에서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력사적인 로씨야련방 원동지역방문 20돐에 즈음하여 3일 로씨야에서 인터네트업적토론회가 진행되였다.

로씨야의 각계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한 토론회에서는 발언들이 있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 위원장 윅또르 뻬뜨로브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새 세기에 들어와 3차례나 로씨야를 방문하시였다.

해마다 8월이면 그이께서 로씨야를 방문하신 날들을 맞이하군 한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조친선관계발전에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으며 커다란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그이의 위업을 계승하신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와 뿌찐대통령에 의하여 오늘 로조친선관계는 새로운 전략적높이에 도달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은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짓부시며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총진군을 다그쳐나가고있다.

조선인민에게 승리와 번영만이 있기를 진심으로 축원한다.

로씨야과학원 동방학연구소 과장 알렉싼드르 워론쪼브는 이렇게 언급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뿌찐대통령과 여러 차례 회담하시였다.

2000년 로조공동선언과 2001년 로조모스크바선언은 두 나라 관계발전의 초석으로 되였다.

존경하는 김정은령도자께서는 2019년 4월 25일 울라지보스또크시에서 뿌찐대통령과 뜻깊은 상봉과 의의있는 회담을 진행하시였다.

이것은 로조관계발전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놓고 조선반도의 공고한 평화와 안전보장에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사변이였다.

깊은 력사적뿌리를 가지고있는 로조친선관계가 보다 확대발전되리라고 확신한다.

로씨야작가 구라미 고기야는 다음과 같이 토로하였다.

김정일동지를 만나뵈온 사람들은 누구라 할것없이 그이의 고상한 인간미와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 해박한 식견에 탄복을 금치 못해하였다.

절세위인께서 로씨야방문시 남기신 인민사랑의 일화들은 오늘도 커다란 감화력을 가지고 전해지고있다.

김정일동지 그대로이신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모든 사색과 활동은 인민과 관련되여있다.

이번 전승절기념행사때 전쟁로병들에게 머리숙여 인사하시는 김정은동지의 모습은 매우 감동적이였다.

수령과 인민이 혼연일체를 이룬 조선은 적대세력들과의 대결에서 언제나 승리만을 거둘것이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