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22일 《로동신문》
전력증산을 위한 대중적기술혁신운동 활발히 전개
전력공업부문의 여러 단위에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쪼아박고 전력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전개함으로써 뚜렷한 전진을 이룩하고있다.
《전력공업부문에서 발전소들의 불비한 생산공정과 시설들을 정비보강하고 기술개건을 다그쳐 발전설비의 효률을 높이고 만가동, 만부하를 보장하며 전력생산원가를 체계적으로 낮추어야 합니다.》
전력생산을 경제발전에 철저히 앞세우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정책적요구이다.
전력생산의 안정적이면서도 지속적인 장성을 이룩하는데서 새 기술도입이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를 다시금 자각한 전력공업성의 일군들이 분발해나섰다. 이들은 각 생산단위와 해당 과학연구단위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발전설비들의 대당출력을 제고하고 보이라연소효률을 높이는 등 현시기 전력생산을 늘이는데서 절박하게 나서는 여러가지 과학기술사업들을 기동성있게 조직전개하고있다.
각지 전력생산기지들에서 가치있는 기술혁신안들을 신속히 받아들이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리고있다.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기세좋게 내달리고있다. 지금 련합기업소에서는 보이라들에 산소무연미분탄착화기술을 도입하는 등 긍정적인 움직임들이 적극화되고있다.
부족한것이 한두가지가 아닌 속에서도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전력생산을 끌어올리기 위한 단계별목표를 명백히 세우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평양화력발전소에서도 새 기술도입을 위한 사업을 박력있게 내밀고있다. 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서로의 지혜와 열정을 합쳐가며 타빈날개들을 교체하고 플라즈마착화기술을 도입하는 등 전력생산을 결정적으로 끌어올리는데서 절박한 기술과제들의 수행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순천화력발전소에서 대중적인 기술혁신열의를 계속 고조시키고있다. 발전소의 일군들은 기술자, 기능공들의 창조적열의를 적극 계발시키기 위한 사업을 주선으로 틀어쥐고 방법론있게 내밀고있다. 그런 속에 수자식정지형려자기도입의 효과성을 확증하기 위한 사업 등에서 뚜렷한 성과가 이룩되고있다.
동평양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현행생산이 긴장한 속에서도 올해에 계획된 기술발전목표들을 무조건 결속하기 위해 배가의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이들은 보이라들의 열효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과 전자기마당에 의한 물처리기술의 도입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기술혁신과제들을 계획대로 추진시키고있다.
청천강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송풍기와 배풍기날개들을 교체하고 급수뽐프날개를 개조하는 등 전력생산을 안정적으로 늘이기 위한 기술혁신사업을 힘있게 전개하고있다.
각지 수력발전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열의도 대단하다.
현재 수풍발전소에서는 효률높은 새형의 수차를 도입하기 위한 사업이 빠른 속도로 진척되고있다. 강계청년발전소, 어랑천발전소, 허천강발전소를 비롯한 여러 수력발전기지에서도 실시간효률측정체계를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을 일관하게 내밀어 뚜렷한 결실을 안아오고있다.
이밖에 여러 단위에서도 물관리를 과학화하고 고효률, 고수위운전에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있다.
각지 송배전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전력의 도중손실을 줄이기 위해 선진적인 측정체계들을 받아들이고 력률을 높이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기술혁신안들을 탐구도입하기 위해 완강한 투쟁을 벌리고있다.
우리당 전력공업정책을 무조건 철저히 그리고 가장 정확하게 집행하려는 비상한 자각 안고 지금 각지 전력생산기지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새 기술도입을 위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본사기자 조광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