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21일 《로동신문》

 

집단적혁신의 위력한 수단-대중운동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대중운동은 집단적혁신으로 사회주의건설에서 끊임없는 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위력한 수단입니다.》

대중운동은 전체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고조시키고 온 나라가 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으로 부글부글 끓게 하는 위력한 수단이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당은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조성된 정세와 주객관적요구를 깊이 통찰한데 기초하여 여러가지 대중운동을 발기하고 끊임없이 심화발전시켜왔다고, 우리는 이미 그 우월성과 생활력이 확증된 대중운동을 줄기차게 벌려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우리 당의 대중운동방침의 위대한 생활력은 이미 실천을 통하여 뚜렷이 확증되였다.

우리 혁명의 력사는 전인민적인 대중운동의 거세찬 불길속에 전진과 승리를 이룩해온 자랑스러운 력사이다.

건국사상총동원운동, 증산경쟁운동, 문맹퇴치운동, 애국미헌납운동을 비롯하여 해방후에 힘있게 벌어진 대중운동들은 새 조국건설에 떨쳐나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을 남김없이 떨치게 하였다. 조국해방전쟁시기에 태여난 《나의 고지》운동과 복수기록운동, 《민청》호무기쟁취운동과 전선원호미헌납운동은 수많은 영웅들을 낳으며 승리의 날까지 계속되였다. 천리마운동,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 80년대, 90년대속도창조운동을 비롯한 여러가지 대중운동은 사상, 기술, 문화분야에서 커다란 변혁을 가져왔으며 우리 조국이 침체와 답보를 모르고 끊임없이 전진할수 있게 하였다.

이렇듯 대중운동은 모든 사람들을 당에 끝없이 충실한 혁명가, 위훈의 창조자로 키우고 사회주의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킬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찾으시는 곳마다에서 대중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지금도 우리의 귀전에 쟁쟁히 울려오는듯싶다.

주체104(2015)년 9월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을 찾으시여 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간곡한 말씀이.

영웅적조선로동계급의 가슴마다에는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에 대한 불타는 충정심이 뜨겁게 맥동치고있다고 하시면서 오늘의 현실은 그들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기 위한 새로운 대중운동을 요구하고있다고 힘주어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새로운 대중운동!

여기에는 대중운동을 더욱 힘있게 조직전개하여 이르는 곳마다에서 기적과 혁신이 일어나도록 하시려는 그이의 숭고한 뜻이 어려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찾으시는 단위마다에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된 대중운동을 힘있게 벌리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는 이 땅우에 얼마나 위대한 전변을 안아왔던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 군자리로동계급칭호쟁취운동, 국토환경보호모범군칭호쟁취운동,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비롯한 대중운동이 힘있게 벌어지는 그 나날에 시대의 앞장에서 나아가는 전형단위들이 수많이 배출되였고 우리 인민은 사상과 신념의 강자, 자강력의 강자들로 더욱 억세게 성장하였다. 우리 조국의 국력은 더욱 강해졌으며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는 비상히 빨라졌다.

그렇다.

대중운동이야말로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들마다에서 비약과 혁신을 안아오게 하는 근본원천인것이다.

 

본사기자 고철명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