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27일 《로동신문》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장마철피해막이대책을 빈틈없이 세우자

 

자기 지역, 자기 단위를 억척같이 지키기 위한 사업 강력히 전개
각급 당조직들에서

 

태풍과 큰물로부터 인민의 생명과 나라의 재부를 굳건히 지켜야 할 책임적인 이 시각 각급 당조직들이 비상한 각오를 안고 결사전에 나섰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태풍과 큰물피해를 철저히 막는것을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 제시된 과업을 결사관철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 틀어쥐고 즉시적이고 전투적인 조직정치사업을 기동적으로 전개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각종 사고와 자연재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하겠습니다.》

평양시당위원회에서는 태풍과 큰물피해방지를 위한 작전을 주도세밀하게 세운데 기초하여 모든 일군들이 현지에 나가 조직정치사업을 박력있게 짜고들도록 하고있다. 구역, 군들의 당, 행정, 근로단체일군들은 인민의 생명안전을 전적으로 책임졌다는 비상한 자각을 안고 위험개소들을 구체적으로 장악하면서 피해막이대책을 빈틈없이 세워나가고있다. 방송선전차를 비롯한 선전선동수단들을 총동원하여 태풍과 큰물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의 중요성과 대책적문제들을 새겨주는 정치사업을 강도높이 벌리고있다.

황해남도당위원회에서는 농작물피해를 최소화하는것이 올해 농사를 성과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근본열쇠라는것을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에게 깊이 인식시키면서 큰물피해를 막기 위한 비상대책을 적시적으로 세워나가고있다. 큰물피해를 입을수 있는 장소들과 중요단위들에 일군들을 급파하여 사소한 허점이라도 놓칠세라 구체적인 조직사업을 진행하게 하고있다. 안악군과 재령군, 신천군의 당조직들에서는 양수기운전공, 논물관리공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이도록 하는것과 함께 군의 모든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강하천제방과 논뚝이 터져나가거나 농경지가 침수되는 현상이 없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농업부문 당조직들에서는 근로자들의 정신력을 폭발시켜 배수로치기, 논물빼기 등 농작물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한 사업에 총력을 집중하고있다.

평안남도당위원회에서는 태풍과 큰물로부터 인민의 생명과 나라의 재부를 철저히 지키기 위한 사상동원사업, 조직사업을 주도세밀하게 짜고들고있다. 책임일군들을 시, 군들과 중요발전소, 탄광들에 파견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자연재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 총궐기, 총발동시키도록 하고있다. 일군들은 최근년간 장마철에 나타난 편향들과 부족점들을 구체적으로 분석한데 기초하여 피해막이사업정형을 재검토하면서 실질적인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함경북도당위원회에서는 도와 시, 군, 련합기업소의 책임일군들로 비상재해위기대응지휘조를 조직하고 장마철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강력히 전개하도록 지도를 짜고들고있다. 해안연선, 두만강연선의 시, 군들과 중요공장, 기업소들에 해당 부문 일군들을 파견하여 태풍과 큰물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정치사업을 활발히 벌리는 한편 위험개소들을 빠짐없이 조사장악하고 현지에서 즉시적인 대책들을 세워나가도록 하고있다.

지난 기간 태풍과 큰물피해를 입었던 강원도와 황해북도, 함경남도, 라선시는 물론 량강도, 남포시의 당조직들에서도 미진되였거나 소홀히 한것이 없는가를 구체적으로 따져보면서 태풍과 폭우로부터 인민의 생명과 나라의 재부를 지키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진행하고있다.

태풍과 큰물피해를 막기 위한 각급 당조직들의 조직정치사업은 계속 심화되고있다.

 

본사기자 김승표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