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보건부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사업 조직전개

 

(평양 6월 24일발 조선중앙통신)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사업이 교육, 보건부문에서 더욱 심화되고있다.

교육위원회의 일군들은 교육내용을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하고 교육공간을 현대화하며 교육환경을 개선하는것을 비롯하여 나라의 교육수준을 한계단 올려세우는데로 모든 사업을 철저히 지향시켜나가고있다.

새로운 교수형식을 부단히 창조하여 전국에 일반화하며 원격시험체계를 더욱 완비하기 위한 사업들이 조직되고있다.

지도일군들의 실무능력을 끊임없이 높이기 위한 사업도 추진되고있다.

보건부문에서는 악성전염병위기를 최종적으로 해소하고 물질기술적토대를 보다 강화하는데 총력을 집중하고있다.

비상방역부문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과학적인 치료전술과 방법을 정립하고 규격화하는 한편 치료안내지도서들을 갱신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있다.

중앙위생방역소를 현대화, 정보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나라의 위생방역거점으로 꾸리고 전국적인 핵산검사망을 구축하며 제약공장, 의료기구공장, 의료용소모품공장들의 개건현대화목표를 바로 정하고 그 실행을 위한 사업이 진척되고있다.

여러가지 현대적인 의료기구를 빠른 시일안에 연구개발하고 시, 군고려약공장들에서 효능높은 고려약들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대책들이 강구되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