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23일 《로동신문》

 

전반적의료봉사의 과학성과 선진성을 제고하는 사업 심화

 

우리 경내에 침습한 악성비루스를 철저히 박멸하기 위한 오늘의 비상방역전은 전반적의료봉사의 모든 요소들을 정확히 투시하고 보건의료사업을 보다 과학적으로, 선진적으로 개선강화하는 중요한 계기로 되고있다.

비상방역부문과 보건부문에서는 안정적으로 유지, 관리되고있는 방역형세를 공고히 하고 의료봉사의 공정과 계기들을 최량화, 최적화하여 치료효과를 더욱 높이는 과정으로 되게 하기 위한 연구와 실천에 주력하고있다.

악성비루스에 대한 검사를 선진적인 방법에 의거하여 선행시키면서 과학적인 치료를 적시적으로 따라세우고있다.

각이한 증상과 체질적특성에 따르는 치료방법을 정립하고 규격화하며 치료안내지도서를 부단히 갱신하는 사업과 함께 후유증의 지속기간과 치료 및 섭생법에 대한 연구를 계속 심화시키고있다.

조선적십자종합병원, 평양의학대학병원 등 중앙급병원들에서는 신속협의진단조들의 역할을 높여 악성전염병으로 의심되는 이상증상을 발견하는 즉시 전문과적치료대책을 세워주고있다.

구급의료봉사체계와 먼거리의료봉사체계를 비롯하여 이미 세워져있는 의료봉사체계들을 만가동시키면서 각지에서 수시로 제기되는 문제들에 적시적이면서도 정확한 의료상방조를 주고있다.

각 도, 시, 군인민병원의 의료일군들로 조직된 280여개의 신속진단치료조들도 자기 사업을 원만히 수행해나가고있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은 물론 각종 질병들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안을 확정하고 해당한 약물의 사용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 시달하는 한편 각급 치료예방기관 의료일군들을 대상으로 선진적인 의학과학기술들을 전수하는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있다.

전국적으로 5만여명의 호담당의사들과 백수십만명의 방역 및 보건일군들이 검병검진과 치료예방사업에 동원되고있는데 맞게 보건성과 의료일군양성기관 등에서는 방역일군들과 말단치료예방단위 의료일군들의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집중적인 원격재교육과 기술강습을 강화하고있다.

황해남도의 급성장내성전염병발생지역들에 급파된 중앙병원들의 의료진들이 해당 지역 보건일군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전염병의 전파공간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대책을 빈틈없이 세우는것과 함께 각이한 년령과 체질적특성을 가진 환자치료에서 약물투여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높일수 있는 과학적인 치료방법들을 취해나가고있다.

전반적의료봉사의 과학성과 선진성을 증대시키는데서 보건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다지기 위한 사업이 중시되고있다.

의약품과 의료기구, 의료용소모품을 생산하는 부문의 현대화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이기 위한 단계별계획들이 구체적으로 세워진데 맞게 그 실행이 적극 추진되고있으며 임의의 보건위기에도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실무적대책들이 계속 취해지고있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