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22일 《로동신문》

 

ο(오미크론)변이비루스 《BA. 2》의 증식력과 병원성에 대한 자료

 

어느한 나라의 대학 의과학연구소에서 ο(오미크론)변이비루스 《BA. 2》에 대해 동물실험을 진행한 결과 증식력과 병원성이 《BA. 1》과 같은 정도라는것을 밝혀냈다.

이곳 연구집단은 쥐와 비단털쥐를 리용하여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환자로부터 분리해낸 ο변이비루스 《BA. 2》를 《BA. 1》과 비교하면서 병원성 등에 대한 검증을 진행하였다.

결과 《BA. 2》는 쥐나 비단털쥐의 목 등 상기도와 기관지나 페 등 하기도에서 증식하지만 증식력과 병원성은 종전의 신형코로나비루스보다 낮으며 《BA. 1》과 같은 정도라는것이 밝혀졌다.

실례로 쥐의 경우 페나 코에서의 증식력은 《BA. 1》과 같은 정도이거나 약간 낮으며 호흡기증상도 악화되지 않았다.

또한 비단털쥐의 경우에는 호흡기에서의 증식력이 《BA. 1》보다 약간 낮으며 페에서 경한 염증이 나타났지만 《BA. 1》과 같은 정도였다고 한다.

한편 비단털쥐를 대상으로 사용되고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치료약인 몰누피라비르, 니르마트렐비르와 개발중에 있는 항비루스약의 효과를 검증한 결과 모든 약들이 페에서 비루스의 증식을 대폭 억제한다는것이 확인되였다.

연구집단은 지금까지 《BA. 2》의 기본증상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면서 이번 연구결과에 대해 《변이비루스의 위험성평가 등 신형코로나비루스관련대책을 세우는데서 중요한 정보로 된다. 앞으로 새롭게 확인되는 변이비루스 등에 대해서도 계속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