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22일 《로동신문》

 

라오스에서 기념강연회와 영화감상회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나라를 방문한 전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위원장이며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인 카이손 폼비한동지와 상봉하신 30돐에 즈음하여 기념강연회와 영화감상회가 라오스외무성의 주최로 19일 비엔티안시에서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통판 싸완펫 라오스외무성 부상, 위라원 판다웡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선전교양위원회 부위원장과 당대외관계위원회, 계획 및 투자성, 공업 및 무역성, 라오스조선친선협회를 비롯한 정부, 정당, 친선단체일군들 그리고 이 나라 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성원들이 참가하였다.

기념강연회에서는 통판 싸완펫 부상이 연설하였다.

그는 라오스와 조선의 선대수령들의 뜻깊은 상봉은 쌍무관계발전에서 특기할 사변으로 되였다고 하면서 지난 기간 두 나라가 교류와 래왕을 긴밀히 하며 친선협조관계를 강화하여온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조선은 라오스인민의 구국투쟁과 사회주의건설위업에 시종일관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었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기념강연회가 새세대들에게 두 나라 선대수령들의 력사적상봉의 의의와 훌륭한 쌍무협조관계의 전통을 더 잘 알게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기념강연회에 앞서 참가자들은 우리 공화국의 무진막강한 불패의 군력과 국가상징물을 보여주는 록화편집물들을 감상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