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14일 《로동신문》

 

중국공산주의청년단창립 100돐 경축대회 진행

 

중국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창립 100돐 경축대회가 10일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진행되였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동지를 비롯한 중국의 당과 정부, 군대, 대중단체부문의 간부들과 공청단대표들 등이 대회에 참가하였다.

습근평동지가 연설을 하였다.

그는 지난 100년간 당의 확고한 령도밑에 공청단이 초심을 잊지 않고 민족적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이룩하고 국가의 부강과 인민의 행복을 실현하는데서 청년들이 모든 힘을 다 바치도록 이끌어나아감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로정에 청춘의 악장을 아로새긴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력사와 실천은 공청단이 중국청년운동의 선봉대이며 당의 충실한 조수, 믿음직한 후비대라는것을 충분히 증명하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새로운 로정에서 청년들을 보다 훌륭히 묶어세우고 조직동원하여 두번째 백년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어떻게 투쟁하겠는가 하는것은 새시대 중국청년운동과 청년사업이 반드시 해결하여야 할 중대한 과제이라고 강조하였다.

공청단앞에 나서는 주요과업들에 언급하여 그는 새시대의 광범한 공청단원들이 원대한 리상을 안고 애국주의정신을 높이 떨칠데 대해서와 모든 분야에서 골간, 청년선봉이 되기 위해 노력할데 대하여, 현실에 발을 붙이고 영원히 녹쓸지 않는 《나사못》이 되며 공청단원의 의무를 엄격히 리행할데 대하여 지적하였다.

끝으로 그는 각급 당위원회들과 당조직들이 최대의 열의, 최대의 정력으로 청년사업을 짜고들고 청년들의 친근한 벗, 청년사업의 열성분자, 청년군중의 인도자가 되며 공청단이 자기의 특성에 맞게 사업을 창조적으로 벌려나가도록 도와줄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