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4월 16일 《우리 민족끼리》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대성인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태양절을 맞으며 투철한 자주의 정치로 수십성상의 혁명령도사를 백승으로 수놓으시였으며 한평생 숭고한 애민헌신의 자욱을 이어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자주시대의 개척자, 세계정치원로로 우러르는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칭송의 목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끼르기즈스딴의 한 인사는 김일성동지는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을 창시하시여 인류가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걸출한 위인이시라고 하면서 인류에게 자주와 진보의 등불을 안겨주신 김일성동지의 업적은 천세만세 길이 빛날것이라고 격찬하였다.
민주꽁고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일성주석은 20세기의 위인이시였다. 그이께서는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조선혁명과 세계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령도하시였다.
주석께서는 조선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일떠세우시였으며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계시였다. 주석께서 조선혁명과 세계혁명앞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은 조선인민과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불멸할것이다.》
베닌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위원장은 인류자주위업의 위대한 개척자이신 김일성주석께서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실천적모범을 창조하시고 세계피압박인민들의 민족해방투쟁을 적극 도와주시였다고 하면서 그이의 업적을 격찬하였다.
그는 김일성주석께서는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드시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 줄기차게 전진하는 인류자주위업과 더불어 주석께서는 영생하실것이다고 강조하였다.
기네의 한 인사는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김일성주석각하는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칭송을 받으시는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시라고 하면서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독창적인 정치로 인류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자주성에 기초한 국제관계발전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놓으신 김일성주석각하이시야말로 자주시대의 대성인이시라고 소리높이 격찬하였다.
라오스의 한 정계인사는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조선혁명과 사회주의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은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깊이 간직되여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특출한 령도력과 인민에 대한 끝없는 사랑을 천품으로 지니신 김일성주석은 세계가 공인하는 위인중의 위인, 걸출한 수령이시였다.
조선인민이 김정은각하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압살책동을 짓부시고 모든 분야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함으로써 김일성주석의 념원을 반드시 실현할것이라고 확신한다.》
이렇듯 세계가 공인하는 대성인을 우러러 터치는 위인칭송의 목소리들은 세월의 흐름과 더불어 끝없이 울려가고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