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혁명의 새시대 발전과 번영의 전환적국면을 마련한 중요당회의들

 

(평양 4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지난 10년의 려정에는 주체혁명의 새시대 발전과 번영의 가장 옳바른 로선과 정책, 투쟁방략과 목표, 전략전술적방침들을 명확히 밝혀 전환적국면을 마련한 중요당회의들이 력사의 리정표로 빛나고있다.

주체102(2013)년 3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소집하시고 조성된 정세와 우리 혁명발전의 합법칙적요구에 맞게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시였다.

2013년 12월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는 전당과 온 사회에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확립하고 우리 당을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로 장성강화할수 있게 하는 전환적계기로 되였다.

2015년 2월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 이후 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며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를 뿌리뽑기 위한 투쟁이 강도높이 벌어졌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는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다그쳐나갈수 있는 전략적로선과 전망목표를 뚜렷이 제시한 영광의 대회로 조국청사에 아로새겨졌다.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전투적려정에서 해마다 소집된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과업과 방도들을 명확히 제시하였다.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력사적진군을 힘있게 추동한 투쟁과 전진의 대회인 당 제8차대회는 사회주의건설을 새로운 상승단계에로 확고히 이행시키는데서 일대 분수령을 이루었다.

당 제8차대회 이후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과 정치국회의들을 비롯한 중요당회의들을 중요한 리정표로 하여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우리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은 백배해지고 우리 국가의 전진력은 비상히 증대되였다.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와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는 초급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높이고 모든 초급당비서들이 인민의 당, 심부름군당의 참된 정치일군이 될데 대한 사상을 제시한 의의깊은 대회로 기록되였다.

제1차 시, 군당책임비서강습회는 사회주의건설의 지역적거점인 시, 군강화의 튼튼한 초석을 다지고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나라의 전반적발전을 힘있게 추동하는 획기적인 전환의 계기로 되였다.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가 열린것은 선전부문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일층 제고하여 전당의 전투력을 강화하고 우리식 사회주의특유의 전진동력을 배가해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