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4월 10일 《우리 민족끼리》

 

[통일의 려명을 불러]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해야 한다시며

 

오늘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국통일의 유일한 출로는 전민족의 대단결이다》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29돐이 되는 날이다.

1990년대에 들어와 내외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반공화국전쟁도발책동으로 조선반도에는 언제 핵전쟁이 터질지 모를 일촉즉발의 긴장상태가 조성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나라에 조성된 정세의 긴박한 요구를 깊이 헤아리시고 통일을 바라는 온 민족의 념원과 지향을 반영하여 민족대단결의 총적목표와 리념적기초 그리고 그 원칙과 구체적방도들이 명백하게 제시되여있는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발표하시였다.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발표되자마자 온 겨레와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열렬한 지지와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많은 해외동포들이 앞을 다투어 조국방문을 요청해왔다.

주체82(1993)년 4월 10일이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을 방문한 미국 윌리암 캐리대학 고려연구소 소장인 재미교포 조덕천선생을 만나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반가움을 금치 못하시며 《나는 선생이 다시금 조국을 방문한데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선생은 지난 시기에 조국통일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였는데 앞으로도 계속 힘껏 노력하여주기 바랍니다.》라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인자하신 풍모에 긴장되였던 마음이 풀린 그는 수령님께서 통일된 련방국가의 대통령으로 취임하시기를 바란다고 인사의 말씀을 드리였다.

그러자 수령님께서는 호탕하게 웃으시며 자신께서는 련방국가 대통령이 될것을 희망하지는 않지만 하루빨리 조국이 통일되기를 바라고있다고 교시하시였다.

이어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조국을 통일하기 위하여서는 무엇보다도 전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렁우렁한 음성으로 이렇게 교시하시였다.

《현 단계에서 조국통일을 위한 유일한 출로는 전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는것입니다. 조국을 통일하자면 북과 남, 해외에 있는 전체 조선민족이 대단결을 이룩하는것밖에 다른 출로는 없습니다. 전민족이 단결하면 조국을 통일하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성과적으로 해결해나갈수 있습니다.》

계속하여 그이께서는 자신께서는 우리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기 위한 사업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추진시키기 위하여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작성하여 이번 최고인민회의 제9기 제5차회의에서 발표하였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의 기본사상과 구체적인 내용 그리고 그 인식에서 나서는 문제들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설명해주시였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에는 민족의 운명을 우려하는 조선사람이라면 북에 있건 남에 있건 해외에 있건, 공산주의자이건 민족주의자이건, 무산자이건 유산자이건, 무신론자이건 유신론자이건 할것없이 모든 차이를 초월하여 우선 하나의 민족으로 단결하여야 하며 힘있는 사람은 힘을 내고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을 내고 돈있는 사람은 돈을 내여 모두다 나라의 통일과 통일된 조국의 륭성번영에 기여할데 대한 사상이 담겨져있습니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에는 또한 전민족의 대단결로 자주적이고 평화적이며 중립적인 통일국가를 창립할데 대한 문제, 공존, 공영, 공리를 도모하고 조국통일위업에 모든것을 복종시키는 원칙에서 단결할데 대한 문제, 북침과 남침, 승공과 적화의 위구를 다같이 가시고 서로 신뢰하고 단합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전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이 다 반영되여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계속하여 민족의 대단결로 조국통일을 이룩하는데서 나서는 원칙적인 문제와 그 방도에 대하여 천명하시면서 전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통일을 앞당기기 위하여서는 민족자주의 원칙을 견지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그러시면서 외세에 의존하지 않고 민족자주의 원칙을 견지하려면 남조선에서 사대주의를 극복하고 미군을 철수시켜야 하며 남조선이 미국의 지배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나는 선생과 같은 애국지사들이 해외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조국통일을 이룩하는데 한몫 단단히 하기를 바랍니다.》라고 그를 뜨겁게 고무해주시였다.

참으로 한평생 오로지 조국과 겨레를 위한 거룩한 자욱을 이어가시며 조국통일위업실현의 튼튼한 토대를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야말로 영원한 우리 민족의 태양, 조국통일의 구성이시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