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9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개척자,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다(2)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가장 걸출한 수령,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시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수행의 만년초석을 다져주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지난 세기 사회주의를 건설한 나라들치고 강력한 국가건설을 지향하지 않은 나라들이 없었다. 그 과정에는 한때 경제장성속도와 국방건설에서 자본주의를 압도하였던 나라도 있고 제2차 세계대전후 큰 나라의 도움밑에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운 나라들도 있었다. 하지만 사회주의건설의 오랜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주체적력량이 튼튼히 준비되여있지 못한것으로 하여 종당에는 제국주의자들과 혁명의 배신자들의 발악적공세앞에 붕괴되고말았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조선로동당과 인민은 사소한 편향이나 우여곡절도 없이 두단계의 사회혁명과 여러 단계의 사회주의건설을 빛나게 수행하여 세기적인 락후와 빈궁만이 지배하던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웠다. 위대한 수령님의 국가건설령도는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철저히 주체적립장에서 풀어오신 독창적인 령도였으며 당대뿐 아니라 혁명의 먼 앞날에도 귀감으로 삼아야 할 시대적본보기를 창조하신 현명한 령도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가 있었기에 해방후 복잡한 정세속에서도 건당, 건국, 건군위업이 빛나게 실현되게 되였으며 가장 존엄높은 혁명적당, 강위력한 정치적무기, 일당백의 혁명무력이 마련되게 되였다. 수령, 당, 대중의 일심단결이 강화됨으로써 우리식 사회주의의 정치적지반이 반석같이 다져지고 청년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되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이 확고히 계승될수 있은것도 위대한 수령님의 정력적인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은 경제와 문화분야에서도 세인을 경탄시키는 경이적인 성과들을 이룩하였다. 3년간의 전쟁의 후과로 모든것이 파괴되였지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 어느 고전에도 없는 경제건설로선을 제시하시고 14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사회주의공업화를 완성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대국주의자들의 압력에도 끄떡없이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을 우리 식대로 병진시키도록 이끄시고 사회주의농촌테제관철의 새 력사를 펼치심으로써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가 튼튼히 다져지게 되였다. 나라의 과학기술인재들을 하나하나 품들여 키우시고 항일혁명문학의 고귀한 전통을 더욱 빛내여주시였으며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교육제도를 마련해주신 우리 수령님의 령도를 떠나서 사회주의문화건설에서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가 펼쳐진데 대하여서도 생각할수 없다.

사회주의정치가에게 있어서 단 한번의 정치적오유가 없이 혁명과 건설전반을 승리에로 이끄는것은 결코 말처럼 쉽지 않다. 령도자로서, 혁명가로서, 인간으로서 겪을수 있는 모진 고난과 시련을 다 겪으시면서도 백승의 력사와 전통을 창조하고 자주시대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세계적모범을 마련하시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완성을 위한 넓은 길을 열어놓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은 동서고금에 전무후무하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 쌓아올리신 업적들은 그 하나하나가 다 현시대와 인류의 미래를 대표하고있다. 오늘 조선로동당이 펼친 휘황한 설계도따라 부흥강국의 새시대,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기를 힘차게 열어나가는 격동적인 현실은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 위대한 수령님의 한생이 어린 혁명유산들이 얼마나 귀중한가를 더욱 깊이 새겨주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주체조선의 영상으로 언제나 우리 인민과 함께 계시며 수령님께서 쌓아올리신 크나큰 혁명업적은 력사와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위대한 수령님 따라 시작하고 위대한 장군님 따라 억세게 전진시켜온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위업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기어이 완성하려는것은 우리 인민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이 땅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펼쳐놓을것이며 우리 공화국을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조선으로 온 누리에 떨쳐갈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