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중동포단체들 경축행사 진행

 

(평양 2월 19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80돐에 즈음하여 14일부터 16일까지 재중동포단체들이 경축행사를 진행하였다.

길림육문중학교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동상에 재중조선인총련합회와 재중조선인녀성협회, 총련합회 길림지구협회 길림시지부, 재중항일혁명투쟁연고자 황백하가족, 길림지구협회 전 부회장 홍영순가족 등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들이 진정되였다.

심양주재 우리 나라 총령사관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작품에 재중조선인총련합회가 꽃바구니를 진정하고 삼가 인사를 드리였다.

중국주재 우리 나라 대사관과 대표부에 모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에도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중조선경제인련합회, 재중조선인녀성협회, 재중조선인청년협회의 지부조직들이 꽃바구니를 진정하고 인사를 드리였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경축보고회가 중국 심양에서 진행되였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일군들이 참가한 보고회에서는 최수봉제1부의장이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과 건설을 수령님의 사상과 의도대로 줄기차게 전진시키시여 조국과 민족, 시대와 력사앞에 영구불멸할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고 격찬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는 바쁘신 속에서도 언제나 해외에 있는 동포들을 잊지 않으시고 친어버이의 사랑과 은정으로 따뜻이 보살펴주신데 대해 언급하였다.

그는 오늘 주체혁명위업의 진두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신다고 하면서 해외동포들은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믿고 따르던 한마음으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갈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보고자는 모두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빛내이고 경애하는 원수님을 충성으로 받들어나가는 길에서 애국애족의 한마음으로 더욱 굳게 뭉쳐 공화국공민의 본분을 다해나가자고 열렬히 호소하였다.

보고회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축하편지가 채택되였다.

이날의 보고회를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산하조직들에서 화상회의를 통해 시청하였다.

보고회에 이어 광명성절경축 예술공연이 진행되였다.

한편 재중조선인총련합회와 산하조직들에서는 조선기록영화 《절세의 애국자 김정일장군》 6 《우리 당을 백전백승의 혁명적당으로》를 시청하였다.

또한 위대성토론회, 경축모임과 경축연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