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업적을 전하는 영상미술작품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수많이 창작

 

(평양 2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광명성절을 맞으며 온 나라 인민은 태양의 밝은 미소로 강대하고 번영할 우리 국가와 인민의 미래를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우러러 영생축원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혁명령도의 전기간 자주의 억센 신념과 강철의 담력으로 조국과 민족, 주체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고 사회주의조선을 존엄높은 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열화같은 경모심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창작된 수많은 영상미술작품들에 뜨겁게 어리여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위인적풍모를 담은 미술작품들은 조국의 륭성번영과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하여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력사에 전무후무한 애국, 애족, 애민의 대장정을 이어가신 절세위인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고있다.

유화 《우리 당의 영원한 총비서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선전화 《선군으로 백승을 떨쳐온 조선로동당에 영광을 드린다!》를 비롯한 화폭들은 조선로동당을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업적을 높이 칭송하고있다.

준엄했던 시련의 나날 조국의 존엄을 누리에 떨쳐주시고 이 땅우에 대를 두고 복락할 만복의 씨앗을 뿌려주신 어버이장군님의 거룩한 혁명업적이 유화 《선군시대의 본보기공장이라고 하시며》, 《생물공학발전의 래일을 그려보시며》 등의 명화들에 새겨져있다.

《콩농사이야기도 들어주시며》, 《장군님과 백두청춘들》, 《은반우에 비낀 어버이사랑》을 비롯한 유화작품들은 위대한 장군님과 혈연의 정을 맺고 가장 값높은 인생의 영광을 누려온 인민의 행복상을 담고있다.

조국강산을 더욱 아름답고 살기 좋은 인민의 락원으로 꾸려 자자손손 물려주시려는 우리 장군님의 열렬한 애국의지가 아크릴화 《인민들에게 더 좋은 살림집을 마련해주시려고》, 유화 《인재강국의 래일을 그려보시며》에 그대로 어리여있다.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미술형식인 조선화의 기법으로 위대한 장군님의 생전의 모습을 품위있게 형상한 시대의 명작들도 창작되여 주체미술의 보물고를 더욱 풍부히 하였다.

눈비에 젖은 야전복자락이 마를새 없이 눈보라강행군, 심야강행군, 삼복철강행군길을 쉬임없이 걸으신 위대한 어버이의 눈물겨운 헌신의 세계를 조선화 《과일대풍을 안아오신 위대한 장군님》, 《메기풍년이 든 공장을 찾으시여》 등의 작품들이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

유화 《최전연초병들을 찾으시여》, 조각 《비행전술훈련을 지도하여주시며》는 인민군대를 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키우시기 위해 높고 험한 령도 쉬임없이 넘으시며 천리방선초소들에 불멸의 자욱을 새기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실록을 숭엄한 격정속에 돌이켜보게 하고있다.

선전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위대한 장군님의 부강조국건설념원을 이 땅우에 꽃피우자!》에는 위대한 장군님을 사회주의조선의 영원한 영상으로 우러르며 장군님의 강국념원, 애국념원을 빛나게 실현해나갈 천만인민의 백옥같은 충성과 신념의 맹세가 력력히 비껴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더욱 깊이 새겨주는 시대의 명화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뜻을 그대로 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일심전력으로 받들어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하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