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월 15일 《우리 민족끼리》

 

조국의 운명이자 해외동포들의 운명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이끌어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전하는 하많은 일화들중에는 재일동포들의 심장마다에 조국의 운명이자 해외동포들의 운명이라는 귀중한 철리를 새겨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민족애, 동포애를 전하는 이야기도 있다.

주체54(1965)년 정초 어느날이였다.

이날 한 일군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계시는 집무실로 찾아갔다.

그런데 그때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중요한 가르치심을 주고계시였다.

일군이 대기실에서 기다리고있는데 뜻밖에 그이께서 나오시더니 동무가 찾아왔다기에 나왔다고 하시며 어서 방으로 들어가자고 그의 손을 다정히 잡아 이끄시였다.

방에 들어서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에게 찾아온 사연이 무엇인지 어서 말하라고 이르시였다.

일군의 보고를 받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지난해 재일동포들의 투쟁성과를 두고 만족을 표시하시며 뜻깊은 교시를 하시였다.

조국의 운명이자 해외동포들의 운명입니다. 자기 조국이 있고 자기 민족이 자주권을 가져야 해외동포들도 존엄있고 행복하게 살수 있습니다.

지난날 재일동포들이 정든 고향을 등지고 떠나지 않으면 안되였고 이역땅에 끌려가서도 인간이하의 멸시와 천대를 받게 된것은 무엇때문이였습니까.

그것은 일제침략자들에게 나라를 빼앗기고 민족의 자주권을 유린당하였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일본에 있는 모든 동포들은 남조선에 대한 미제의 강점과 일본군국주의의 재침을 반대하여 하나로 굳게 뭉쳐 싸워야 합니다.

단결은 곧 힘이며 승리입니다.

조국의 운명이자 해외동포들의 운명이라고 하시며 애국애족의 숭고한 리념으로 온 겨레를 묶어세우시기 위해 온갖 심혈을 다 기울이시는 그이의 모습을 우러르며 일군은 우리 민족모두가 안겨살 위대한 품은 진정 위대한 장군님의 품이라는 철석의 진리를 더욱 깊이 새기게 되였다.

정녕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를 조국통일성전에 한몸바쳐 싸워나가도록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민족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