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월 2일 《우리 민족끼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당과 국가의 모든 시책을

인민을 위하여 실시하는것이 우리식 사회주의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이 명언은 우리식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성과 우월성에 대하여 밝힌 명언이다. 명언에는 우리식 사회주의가 국가와 사회의 주인인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그 실현에 모든것을 복종시키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이라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우리식 사회주의는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당과 국가의 모든 시책을 인민을 위하여 실시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이다.

인민대중이 사회의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며 인민대중의 단결된 힘에 의하여 전진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라는 바로 여기에 우리식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성과 우월성이 있으며 그 생활력과 불패의 위력이 있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구현해나가는것은 사회주의건설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이다. 우리는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들의 운명을 지켜주며 인민들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것을 당과 국가활동의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내세움으로써 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와 압박을 없애고 다같이 자주적으로 살려는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를 가장 참답게 구현한 사회주의를 일떠세웠으며 인민대중의 자주성이 완전히 실현된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해 투쟁해나가고있다.

우리식 사회주의에 있어서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보아주는것은 한시도 소홀히 할수 없는 제일중대사로, 본분으로 되고있다. 나라의 운명이 판가리되는 최악의 시련속에서도 천신만고를 다하여 인민의 행복을 위한 귀중한 씨앗들과 재부들을 마련하고 인민을 위한 로선과 정책들을 변함없이 실시해온것이 우리식 사회주의이다.

어떤 환경과 조건에서도 인민의 리익부터 앞세우는 원칙, 언제나 인민의 복리부터 생각하며 예견성있게 보장해주는 철저한 립장, 이것이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는 우리 당과 국가의 활동방식이다. 전체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어머니심정으로 보살펴주는 우리 당과 국가의 은정은 인민들이 누리는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정치생활, 경제생활, 사상문화생활에도 어려있으며 일터와 마을, 생활의 구석구석에도 깃들어있다. 우리 당은 모든 정책작성과 집행에서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고 사회의 모든 재부를 인민의 복리증진에 돌리고있으며 인민들이 행복한 생활을 향유하도록 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전개해나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명언을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오늘의 장엄한 투쟁에 자기의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갈것이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