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14일 《우리 민족끼리》

 

한없이 숭고한 민족애를 지니시고

 

민족의 어버이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으로 12월의 날과 날이 흐를수록 우리 겨레는 열렬한 조국애, 민족애를 지니시고 민족의 우수한 문화와 전통을 지키고 빛내이도록 이끌어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자기 민족을 사랑하고 민족성을 귀중히 여기는것은 민족성원들의 공통된 심리이며 그것은 온 민족을 단합시키고 결속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일군들에게 조선혁명가들은 언제 어디서나 자기 민족이 창조한 재부를 자랑으로 여겨야 한다고, 무슨 사업을 하나 설계하고 조직하여도 언제나 우리 인민의 민족적정서와 감정, 풍습을 고려하여야 한다고 간곡히 가르치시였다.

우리 민족이 창조한 우수한 모든것을 찬란히 개화발전시켜 조선민족의 존엄을 온 세상에 떨치는것, 이것은 우리 장군님의 확고부동한 의지였고 숭고한 뜻이였다.

돌이켜보면 인류력사는 수많은 위인들을 기록하고있지만 우리 장군님처럼 그렇듯 열렬한 조국애, 민족애를 지니시고 민족성확립을 위한 고귀한 사상리론적재부들을 수없이 마련하신 절세의 위인을 알지 못하고있다.

주체75(1986)년 4월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우리 조선민족은 예로부터 총명하고 문명하며 우수한 민족이라는데 대하여 생동한 력사적사실과 조상전래의 미풍량속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실례를 들어가면서 이야기하시였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는 자기 민족의 좋은것을 알고 그것을 사랑할줄 알아야 한다고, 우리 민족이 세상에서 제일이라는 관점을 가지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교시하시였다.

나는 우리 민족을 제일 사랑하며 민족애를 매우 귀중히 여기고있습니다. 민족애가 없는 사람은 나라와 민족의 독립과 번영을 위하여 투쟁할수 없습니다. 사람은 자기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애국의 길에서 헌신하는 투사가 될수 있습니다.

애국자란 다름아닌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헌신하는 사람입니다. …

그이의 가르치심을 새겨안으며 일군들은 위대한 장군님이시야말로 우리 민족을 제일로 사랑하시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 절세의 애국자이심을 다시금 절감하였다.

민속놀이종목들을 적극 장려하고 꽃피워나갈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 이야기와 녀성들이 자기의 기호와 체질에 맞는 치마저고리를 해입도록 세심한 조치를 취해주신 이야기를 비롯하여 우리 인민의 우수한 민족성을 적극 살려나가도록 하시기 위해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로고와 심혈에 대해 다 말하자면 정녕 끝이 없다.

숭고한 애국애족의 의지를 지니시고 민족의 우수한 문화와 전통을 찬란히 빛내여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민족의 부강번영과 더불어 후세에 길이 전해질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