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의 위인에 대한 열렬한 칭송

 

(평양 12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금수산태양궁전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세계의 수많은 나라와 정당, 단체, 국제기구들에서 삼가 드린 훈장과 메달, 명예칭호들이 정히 보존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생애의 전기간 탁월한 사상과 뛰여난 정치실력, 뜨거운 사랑과 인덕으로 정의와 평화, 사회주의를 수호하시고 인류의 마음을 끌어당기시였다.

진보적인류는 사상과 정견, 신앙과 국적을 초월하여 그이를 《21세기의 태양》, 《인류평화의 수호자》, 《인덕의 화신》으로 높이 칭송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에짚트의 공화국목걸이훈장, 라오스의 끼얃띠쿤훈장, 팔레스티나의 성스러운 꾸드스별훈장, 적도기네의 대독립훈장, 기네의 민족공로대십자훈장, 꾸바의 련대성훈장, 로씨야의 10월혁명훈장, 프랑스의 국회 상원 공식금메달, 뻬루 14명의 투사메달 등 여러 나라 국가지도자들과 정부, 국회들, 국제기구, 단체들에서 수여해드린 많은 훈장과 메달들을 받으시였다.

캄보쟈의 캄보쟈왕국대십자훈장, 나미비아의 최고훈장인 웰위치아 미라빌리스훈장 제1급, 세네갈의 최고훈장인 민족대십자훈장을 비롯하여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등 세계의 수많은 나라들에서 그이께 최상급의 훈장들과 금메달, 기념메달, 친선메달 등을 올리였다.

지중해연안의 50여개 정당들을 망라하고있는 지중해지역사회주의자조직에서는 그이께 최고훈장인 지중해지역사회주의자조직의 훈장 제1급을 수여해드리였다.

세계의 평화와 진보, 국제관계발전에 고귀한 공헌을 하신 그이를 많은 나라의 도시와 정당, 사회단체, 대학들에서 한없는 경모의 정을 담아 명예시민과 명예원사, 명예교수, 명예박사, 명예위원장, 명예지도자로 높이 모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 10돐이 되여오는 지금도 희세의 대성인을 그리는 진보적인류의 열화같은 마음은 끊임없이 이어지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