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 10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에서 행사 진행

 

(평양 12월 5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 10돐에 즈음하여 민주꽁고에서는 추모모임이, 몽골, 우간다, 세네갈에서는 강연회가, 로씨야에서는 영화감상회가 11월 17일부터 28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영화감상회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로씨야련방 원동지역방문을 수록한 우리 나라 영화가 상영되였다.

몽골조선학술문화쎈터 위원장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자이신 김일성주석의 령도를 충직하게 계승하신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수령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혁명과 건설에 철저히 구현하시였다고 격찬하였다.

민주꽁고-조선친선 및 련대성협회 1부위원장과 성원들은 김정일각하의 혁명생애와 업적이 날이 갈수록 빛을 뿌리고있는것은 그이께서 심화발전시키신 주체의 사상리론의 거대한 생활력이 경애하는 김정은총비서의 탁월한 령도밑에 륭성번영해가는 사회주의조선의 현실을 통하여 더더욱 증명되고있기때문이라고 강조하였다.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위원장,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 위원장, 우간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위원장을 비롯한 우간다의 정계, 사회계인사들도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칭송하였다.

민주꽁고에서 진행된 추모모임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올리는 전문이 채택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