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과학연구활동으로 지역발전을 힘있게 추동

 

(평양 12월 4일발 조선중앙통신)

각지 과학기술위원회의 일군들과 연구사들이 실천적성과로 지역발전을 힘있게 추동해나가고있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에서는 평양시와 각 도(직할시)과학기술위원회들이 과학기술참모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고있다.

평양시과학기술위원회에서는 련관단위들과 협력하여 보통강류역에 수질정화, 큰물조절, 생물다양성보호기능이 결합된 생태복원시범구역을 꾸리기 위한 연구사업을 다그치고있다.

평안북도과학기술위원회에서는 신의주화장품공장과 신의주방직공장에 파수지분쇄기온도조종장치 등을 도입하고 신의주신발공장에 재생고무에 의한 피대생산공정을 새로 꾸리였다.

황해남도과학기술위원회에서도 해주강철공장에 통합조종체계와 중주파유도로의 랭각계통보호체계를 구축하는 등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여 생산활성화의 전망을 열어놓았다.

강원도과학기술위원회에서는 전망이 좋은 초무연탄매장지를 확정하고 연소효률을 높일수 있는 첨가제를 연구도입함으로써 인민들의 땔감문제해결에 이바지하였다.

평안남도 순천시, 북창군과학기술위원회에서는 자체의 실정에 맞으면서도 실리가 큰 전류안정화용접기를 여러 단위에 도입하여 많은 전기를 절약할수 있게 하였다.

남포시의 여러 구역, 군과학기술위원회에서도 질석보온벽판, 벼겨보온부재, 흙경화제블로크, 세멘트거품보온재생산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였다.

개성시과학기술위원회 공업기술연구소에서 이룩한 연구성과들도 시안의 여러 단위에 도입되여 은을 내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