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사랑이 안아온 염분진의 새 모습

 

(평양 11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

우리 나라 북변에 자리잡은 함경북도 경성군의 동해기슭에는 류달리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염분진이 있다.

염분진은 새 조국건설시기 사회주의어촌의 새 력사를 펼쳐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발자취가 뜨겁게 아로새겨진 사연깊은 고장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항일의 녀장군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기 위하여 우리 인민은 이곳을 혁명사적지로 꾸리였다.

하지만 무슨 일에서나 인민들의 요구와 지향, 리익을 첫자리에 놓으신 위대한 장군님에 의해 염분진지구는 사적지로서뿐 아니라 인민들이 즐거운 휴식의 한때를 보낼수 있는 문화휴식터로 변모되게 되였다.

주체86(1997)년 11월 몸소 염분혁명사적지를 찾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적지를 참관하러 오는 사람들에게 강의나 해주고 돌려보내여 텅 비워놓으면 사적지를 꾸린 의의가 없다고 하시면서 사적지로 들어오는 입구쪽으로 사적비를 옮기고 염분진을 인민의 문화휴식터로 잘 꾸릴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떠나시면서도 일군들에게 염분진을 잘 꾸려 인민들에게 안겨주자고 재삼 당부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세심한 지도에 의해 이 지구는 그후 해수욕과 낚시질, 천렵, 온천욕 등 충분한 문화정서생활을 마음껏 누릴수 있는 인민의 유원지로 훌륭히 꾸려지게 되였다.

오늘 염분진지구는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그대로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해 염분진호텔을 중심으로 해안을 따라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해안공원숙소와 봉사시설들을 더 갖춘 특색있는 염분진해안공원지구로 변모되여가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