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25일 《로동신문》

 

두뇌전, 탐구전에 계속 박차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가까운 앞날에 전반적인 과학기술분야에서 세계를 디디고 올라설수 있다는 배심을 가지고 첨단돌파의 기적들을 련이어 창조하여야 합니다.》

국가과학원에서 올해에 내세운 첨단과학기술부문의 연구과제들을 전부 결속하였다.

국가과학원의 여러 분원, 연구소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올해에 핵심적이며 선진적인 첨단기술개발목표를 내세우고 그를 달성하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여왔다.

이 과정에 현대화연구소에서는 여러종의 공업사물인터네트용 정보기술제품들을 우리 식으로 개발도입하였으며 어느 한 단위에서는 고속연산기능을 가진 세계적수준의 집적회로설계기술을 확립하기 위한 연구에서 뚜렷한 전진을 이룩하였다.

지구환경정보연구소와 수리공학연구소에서는 원격조사기술을 비롯한 최신과학기술을 리용하여 큰물조절모의예측방법을 확립하고 큰물재해관리정보체계를 개발하여 어느 한 발전소에 도입하는 사업을 성과적으로 진행하였다.

수학연구소에서는 임의의 시각에 임의의 장소에서 사람들사이는 물론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사이의 식별 및 통신을 보장할수 있는 망보안기술개발에서 올해 목표를 달성하였다.

나노공학분원에서는 그라펜제조공정을 확립하기 위한 연구에서 실적을 내였다.

생물공학분원의 성과가 크다. 분원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줄기차게 벌려 끝끝내 개발해낸 난도가 매우 높은 어느 한 첨단기술은 올해에 국가과학원이 이룩한 훌륭한 첨단기술개발성과의 하나이다. 분원에서는 추위견딜성논벼품종의 육종과 도입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기계공학연구소와 조종기계연구소, 집적회로연구소, 리과대학에서는 긴밀한 협동작전을 벌려 첨단정밀설비인 CNC미세구멍가공반을 연구개발하였다.

첨단기술개발성과는 수입에 의존하던 코발트를 대용할수 있는 분말재료를 연구하여 제조원가가 매우 적은 여러종의 경질합금절삭공구를 개발도입한 순금속연구소를 비롯하여 여러 단위에서도 이룩되였다.

국가과학원의 과학자들과 일군들은 지금 올해 과학연구사업과정에 대한 해부학적인 분석과 평가에 기초하여 성과와 경험은 적극 살리고 부족점과 교훈을 옳게 찾으면서 보다 높은 목표를 지향한 핵심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첨단기술개발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