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25일 《우리 민족끼리》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 인재육성과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사업 힘있게 추진

 

나라의 과학기술발전과 경제건설을 힘있게 견인하는 선두마차, 기관차의 영예를 떨치며 김책공업종합대학이 전진과 비약의 한길로 계속 줄달음치고있다.

김책공업종합대학을 세계일류급대학으로 강화발전시킬데 대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대학에서는 유능한 과학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기 위해 교육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왔다.

학과들을 통합정리하고 첨단과학기술부문 학부, 학과들을 새로 내오는 사업을 진행하여 교육체계를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더욱 완비하였으며 교육과 과학연구, 생산의 일체화가 보다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연구형대학건설에 박차를 가하여 모든 학부들을 연구형학술단위로 전환하였다.

또한 대학의 모든 교실과 실험실, 사무실, 기숙사호실들을 망라한 높은 수준의 콤퓨터자료통신망을 완성하고 수십개의 종합강의실과 함께 종합교육관리실, 물리실험실, 종합실험교육관을 새로 꾸리는 사업을 비롯하여 교육조건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 적극 추진되였다.

이와 함께 첨단연구개발기지들을 새로 창설하고 현대적인 분석설비들을 보강하여 대학의 첨단기술개발능력을 더욱 강화하였다.

대학의 연구집단들은 사회주의자립경제의 위력을 강화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우선적으로 해결하며 첨단과학기술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기 위한 연구사업에서도 많은 성과들을 거두고있다.

당 제8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금속, 화학, 전력공업을 비롯하여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달려나간 연구집단들은 두뇌전, 탐구전으로 올해 계획한 수많은 연구과제를 이미 수행하였으며 현재 미진된 과제들을 결속하기 위한 전투를 힘있게 벌리고있다.

또한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학생들로 이루어진 수십개의 연구집단을 동원하여 국가적의의를 가지는 과학연구과제들을 수행하기 위한 사업을 줄기차게 내밀고있다.

새로 나온 학과들의 과정안을 세계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해당 분야의 인재양성목적에 맞게 작성하며 이미 조직된 수십개의 연구집단의 과학연구활동을 강화하고 연구력량을 더욱 확대하여 교육과 과학연구, 생산의 일체화를 더욱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지금 김책공업종합대학의 전체 교원, 연구사, 일군들은 주체조선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과학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며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과학의 첨단요새를 점령하기 위한 투쟁에서 선두마차, 기관차의 영예를 계속 떨쳐갈 불같은 열의를 안고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