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23일 《우리 민족끼리》

 

각지 농촌들에서 다음해 농사차비 적극 추진

 

각지 농업근로자들이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두번째 해인 다음해 농사를 잘 지을 열의 안고 농사차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혁신을 일으키고있다.

농업성과 각 도, 시, 군의 농업지도기관 일군들은 올해 농사의 성과와 경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데 기초하여 다음해 정보당 알곡생산량을 더 늘이기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세우면서 농사차비를 강하게 내밀고있다.

평안북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다음해 농사를 잘 지어 나라의 쌀독을 가득 채울 열의에 넘쳐 가을갈이와 유기질비료생산을 다그치고있다.

신의주시, 정주시의 일군들은 뜨락또르운전수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이고 부속품과 연유보장대책을 앞세우면서 매일 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도록 이끌고있다. 농업근로자들은 가을갈이를 잘해야 다음해 농사를 잘 짓는데 유리한 토양조건을 마련할수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맡은 일에서 책임성을 높이고있다.

평안남도에서도 다음해 농사차비를 실속있게 내밀고있다. 특히 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농사를 짓는데서 물보장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을 깊이 새기고 하천과 물길정리에 힘을 넣고있다.

평성시, 안주시, 개천시에서 하천정리와 물길정리를 구체적인 계획밑에 착실히 해나가고있다. 북창군, 성천군에서는 여러 영농작업이 동시에 진행되는데 맞게 로력조직을 합리적으로 짜고들고있다.

황해북도의 일군들은 과학적인 물관리체계를 세우고 물문제를 해결하는것을 중요과업으로 내세운데 맞게 관개구조물들과 설비, 저수지와 물길들을 정비보강하기 위한 계획을 명백히 세우고 적극 추진하고있다.

황주군과 사리원시를 비롯한 시, 군일군들은 관개구조물들과 양수동력설비들의 상태를 전면적으로 료해한데 기초하여 보수 및 수리정비대책을 철저히 세우고있다.

나라의 알곡생산에서 큰 몫을 맡고있는 황해남도의 농촌들에서도 가을갈이를 힘있게 다그치면서 농사차비를 실속있게 해나가고있다.

안악군, 배천군일군들은 가을갈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포전별, 필지별특성에 맞게 갈이수단을 합리적으로 배치하는 한편 가을갈이를 질적으로 진행하도록 현장지도에 품을 들이고있다. 도안의 다른 지역들에서도 뜨락또르의 가동률을 높이면서 가을갈이성과를 확대하고있다.

강원도, 함경북도, 함경남도, 남포시의 농촌들에서도 가을갈이와 유기질비료생산, 모판자재준비 등 다음해 농사차비를 항목별로 따져가며 빈틈없이 해나가고있다.

각지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하여 다음해 농사차비성과는 날을 따라 확대되고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