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24일 《로동신문》

 

새 기술창조를 위한 청년과학기술행군 힘있게 전개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결정관철에 떨쳐나선 각지 청년들이 과학과 기술로 대고조진군을 힘있게 추동해갈 열의드높이 청년과학기술행군을 다그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청년들은 청년과학기술행군에 떨쳐나서 창조적지혜와 재능을 높이 발휘하며 자기 부문의 기술에 정통하고 발명과 창의고안의 명수로 이름떨쳐야 합니다.》

청년동맹중앙위원회와 경제부문의 청년동맹조직들에서는 모든 동맹원들이 과학기술의 주인이 되여 새로운 혁신과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요구하는 오늘의 벅찬 시대의 전렬에서 힘차게 내달리도록 고무추동하고있다.

기간공업부문의 청년들속에서 기술혁신, 창의고안명수들이 날을 따라 늘어나고있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 기술혁신청년돌격대원들은 천리마시대의 강철전사들처럼 더 많은 철강재를 생산할 일념 안고 사색과 탐구를 거듭하여 페설물에 의한 단열벽돌제조방법과 압연기용축받이제작을 완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 2. 8비날론련합기업소의 청년동맹원들은 탄산가스분리공정에서 수소회수률을 훨씬 높일수 있는 기술혁신안을 연구도입하고 류산농축공정의 페가스흡수기를 개작하여 현행생산과 환경보호사업에 이바지하였다.

여러 전력, 석탄생산단위의 청년들이 가치있는 기술혁신성과들과 창의고안들을 내놓음으로써 긴장한 전력문제를 해결하고 인민경제의 늘어나는 석탄수요를 원만히 보장하는데 기여하였다.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 기술혁신청년돌격대에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으로 종합생산지령실의 감시체계프로그람을 갱신하고 쓸모없이 버리던 페유를 재생리용하는데 필요한 장치를 창안도입하였다.

기발한 착상과 대담한 실천으로 단위발전과 생산활성화를 추동하는 청년들속에는 과학기술의 힘으로 석탄증산의 돌파구를 열어나가고있는 순천,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의 청년동맹원들도 있다. 이들이 고심어린 노력을 기울여 완성한 여러 장치와 설비는 석탄생산을 늘이는데서 은을 내고있다.

경공업부문의 청년들도 기술혁신운동의 선구자가 되여 설비현대화와 원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 새 제품개발과 질제고를 위한 사업에서 핵심적역할을 하고있다.

자체의 힘과 기술에 의거할 때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명심한 신의주화장품공장, 박천견직공장의 기술혁신청년돌격대원들은 여러가지 화장품용기형타를 설계제작하고 인공잔디생산공정의 절단부분 랭각장치를 새롭게 개조하여 제품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력사적인 시정연설의 사상과 정신을 높이 받들고 각지 청년동맹조직들과 청년동맹원들은 새 기술창조를 위한 청년과학기술행군을 더욱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