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22일 《로동신문》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 확대회의가 21일 화상회의방식으로 진행되였다.

직총중앙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이 회의에 참가하였다.

직총중앙위원회 일군들이 방청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시정연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당면투쟁방향에 대하여》에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할데 대하여 토의하였다.

보고를 직총중앙위원회 위원장 박인철동지가 하였다.

보고자는 위대한 우리 국가를 세계에 빛내이시려는 철석의 의지와 인민에 대한 무조건적인 복무정신으로 일관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시정연설은 당대회가 제시한 투쟁강령실현에로 전체 인민을 고무추동하는 전투적기치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는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빛나는 새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전 인민적인 총진군에로 직맹일군들과 직맹원들을 힘있게 불러일으키는데서 나서는 대책적문제들을 제기하였다.

각급 직맹조직들에서 직맹원들을 력사적인 시정연설의 사상과 정신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기 위한 학습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진행할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당과 인민의 일심단결을 핵으로 하는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며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고취하고 전면적으로 구현해나가기 위한 선전선동공세를 진공적으로 전개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국가경제의 자립적이며 전반적인 발전을 추진하고 인민생활을 안정향상시키며 사회주의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에서 직맹조직들의 역할을 높여나갈데 대하여 그는 지적하였다.

그는 목표와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 26호모범기대창조운동, 좋은일하기운동을 비롯한 대중운동을 활발히 조직전개함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고조기를 앞장에서 열어나가는 전위부대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하여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직맹조직들이 집단안에 건전하고 고상한 사회주의생활양식과 도덕기풍을 확립하며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구호높이 천리마시대 인간들의 고상한 정신세계를 따라배우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을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비상방역사업을 현시기 사회주의건설의 전진도상에서 최대로 중시하고 완벽성을 기하여야 할 당면과업으로 내세우고 모든 직맹일군들과 동맹원들이 대중적인 방역분위기와 전 사회적인 자각적일치성을 계속 유지하여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직맹조직들이 동맹내부사업을 주선으로 틀어쥐고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결정적으로 강화하며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적현상을 쓸어버리기 위한 교양과 투쟁을 공세적으로 벌릴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회의에서는 토론들이 있었다.

토론자들은 우리 공화국의 전반적발전을 위한 위대한 투쟁방침을 필승의 기치로 높이 추켜들고 활기찬 전진과 력동의 시대를 열어나가는데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갈 의지를 표명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는 결정서초안에 대한 연구에 기초하여 해당한 결정서를 채택하였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