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21일 《로동신문》

 

조선사회주의녀성동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조선사회주의녀성동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 확대회의가 20일 화상회의방식으로 진행되였다.

녀맹중앙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이 회의에 참가하였다.

녀맹중앙위원회와 도, 시, 군녀맹위원회일군들이 방청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시정연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당면투쟁방향에 대하여》에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할데 대하여 토의하였다.

녀맹중앙위원회 위원장 김정순동지가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사회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철석의 의지를 더해주는 불멸의 대강을 받아안은 온 나라 녀맹일군들과 녀맹원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광명한 래일을 향하여 힘차게 나아갈 비상한 혁명적열의에 넘쳐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현시기 녀성동맹앞에는 모든 녀맹원들을 공화국정부의 시정방침관철에로 적극 불러일으켜 우리 국가의 부강번영을 위한 전 인민적인 총진군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할 영예로운 임무가 나서고있다고 하면서 그 실현을 위한 과업들을 언급하였다.

녀맹일군들과 녀맹원들속에 력사적인 시정연설의 기본사상과 정신을 깊이 체득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진행할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각급 녀맹조직들이 사상교양단체로서의 임무와 역할을 다하여 일심단결을 핵으로 하는 우리식 사회주의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는데 적극 기여하여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녀맹조직들이 동맹내부사업에 주력함으로써 당의 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어온 녀성정치조직의 본태를 확고히 고수하며 모든 문제를 대중의 자각적열성과 창조적적극성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는 원칙을 확고히 견지할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에 이바지하는 대중운동을 활발히 벌려 대고조전구마다에서 애국녀성의 영예를 높이 떨쳐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녀맹원들의 방역의식을 부단히 높여주기 위한 정치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 방역규정과 질서를 지키는 사업이 대중자신의 사활적인 요구로, 생활습관으로 되도록 하며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와의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나갈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모든 녀맹원들이 건전하고 고상한 사회주의생활양식과 도덕기풍을 확립하며 자녀들을 혁명적으로 교양육성하는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보고자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에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조선녀성의 강의한 정신력과 애국적헌신으로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힘있게 추동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회의에서는 토론들이 있었다.

토론자들은 혁신적인 안목과 진취적인 일본새를 지니고 녀맹사업을 대담하게 혁신함으로써 당중앙이 향도하는 승리의 한길로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억세게 떠밀어나갈 의지를 피력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는 결정서초안에 대한 연구에 기초하여 해당한 결정서를 채택하였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