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19일 《우리 민족끼리》
고등교육부문에서 실리있고 우월한 교육방법창조열의 더욱 고조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과업을 결사관철하기 위해 고등교육부문이 세차게 끓고있다.
각지 대학들에서 실리있고 우월한 교육방법들이 창조되였으며 그가운데서 50여건의 우수한 교육방법들과 백수십건의 교수매체, 교육지원프로그람들이 전국에 일반화되였다.
많은 대학들에서 다방면적이며 실용적인 지식과 높은 창조능력, 건장한 체력을 겸비한 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는데 이바지하는 교육방법들과 교수매체, 교육지원프로그람들을 창조 및 개발하여 전국에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이 적극 진행되였다. 현대적인 실험설비들을 리용하여 학생들의 응용실천능력을 보다 높일수 있게 하는 교수방법들이 창조되고 우리 나라의 지리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주는 지리학습지원프로그람 등이 개발되였다.
특히 전국적으로 진행된 교원양성부문 대학들의 전자교수안작성경연은 사범대학, 교원대학들의 새 교수방법창조사업을 힘있게 추동하였으며 경연을 통하여 우수하게 평가된 전자교수안들이 사범교육기관들에 널리 보급일반화되였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인식능력, 창조적능력을 과학적으로, 객관적으로 평가할수 있는 실력평가방법들과 체계들도 창조 및 개발되여 교육사업에 이바지되고있다.
고등교육부문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들은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실리있고 우월한 교육방법들을 창조하기 위하여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