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18일 《우리 민족끼리》

 

각지 대학들에서 과학기술인재육성사업 힘있게 전개

 

각지 대학들에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나라의 경제발전을 떠메고나갈 과학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더 질적으로 키워내기 위한 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올해 각지 대학들에서는 여러 부문의 전문가들을 비롯한 과학기술인재들을 수많이 키워내야 할 과업이 나선데 맞게 혁신적이고 전망적인 안목을 가지고 대학이 키워내야 할 인재류형과 양성목표, 양성규모를 바로 정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에 따라 김일성종합대학, 리과대학,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 평양출판인쇄대학에서는 올해에 생물공학, 인공지능학 등 여러 분야의 새로운 학과들을 내오고 해당한 과정안을 집행하고있으며 교육내용의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

평양건축대학, 평양기계대학 등 여러 대학에서는 련속반들을 더 내오고 련속교육을 받는 학생수를 늘이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였다.

지금 여러 대학에서는 새로운 학과들을 내오고 련속교육을 받는 학생수를 늘인데 맞게 교육내용과 방법을 혁신하면서 과학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더 질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에 총력을 집중하고있다.

여러 대학의 일부 학과를 해당 분야의 학술중심으로 꾸리고 중앙과 지방의 교육수준차이를 줄이기 위한 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뿐만아니라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리과대학에서 우리식의 연구형대학, 일류급학과기준을 작성하고 강좌들을 교육과 과학연구, 생산의 일체화가 실현된 연구소, 연구실들로 전환하여 학생들을 리론과 실천을 겸비한 인재들로 키우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많은 대학들에서 과학연구활동과 첨단과학기술교육을 밀접히 결합시켜나가면서 세계적인 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교육내용과 방법을 끊임없이 혁신해나가고있는것으로 하여 인재육성사업을 전망성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는 튼튼한 토대가 마련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높이 받들고 지금 각지 대학들에서는 교육과 과학연구, 생산의 일체화를 실현하여 더 많은 개발창조형의 인재, 실천형의 인재들을 키워내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교육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혁신적으로 전개해나가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