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21일 《로동신문》
혁명의 지휘성원들은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총공격전을 힘차게 견인해나가자
당결정관철에 떨쳐나선 도당위원회들의 소식
올해 농사의 성과적결속에로 불러일으키는 힘있는 조직정치사업
황해북도당위원회에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 정치국 확대회의 사상과 정신을 높이 받들고 황해북도당위원회에서 올해 농사를 성과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들고있다.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야 우리 식 사회주의를 지키고 사회주의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습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농장원들이 비상한 애국열의를 가지고 가을걷이와 낟알털기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기 위한 사상사업에 선차적인 주목을 돌리고있다.
도안의 시, 군당조직들에 정치사업자료를 내려보내주는 한편 가을걷이와 낟알털기가 진행되는 전투장들에 도적인 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집중하고있다. 시, 군당조직들과 농촌리당조직들이 농장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집중강연선전대활동과 기동예술선동대활동, 농업정책선전대활동 등을 진공적으로 벌리고 선동원, 5호담당선전원들을 비롯한 농촌당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을 그 어느때보다 높이도록 하고있다. 분조관리제안에서의 포전담당책임제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실물로 느끼게 하는 보여주기사업을 진행한데 기초하여 농촌리당조직들이 농사결속을 다그쳐가는 농장원들의 자각적열의를 총폭발시키기 위한 사업을 방법론있게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전반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장악한 도당위원회에서는 뜨락또르와 련결차, 탈곡기 등을 말끔히 수리정비하도록 하기 위한 당적지도도 주도세밀하게 짜고들었다.
도급기관들과 도안의 공장, 기업소일군들을 협동농장들에 파견하여 뜨락또르를 비롯한 농기계들의 수리정비에서 걸리고있는 문제들을 알아보고 주인다운 립장에서 풀어나가도록 하였다. 주에 1차씩 그 정형을 정상적으로 총화하면서 완강하게 추진하여 짧은 기간에 커다란 성과가 이룩되도록 하였다. 곡산군농기계작업소를 본보기로 하여 시, 군농기계작업소들이 자기 역할을 바로해나가도록 이끌어나감으로써 현재 뜨락또르를 비롯한 농기계들이 농사결속에서 위력을 발휘하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현지에 나간 일군들이 해당 농장, 작업반일군들과 농사결속을 함께 책임졌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자각을 안고 사업을 힘있게 전개해나가도록 하면서 특히 재해성이상기후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빈틈없는 대책을 세웠다. 기상관측부문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재해성기후로 인한 농작물피해를 막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헌신하도록 하고있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도안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농장원들이 올해 농사결속을 잘하는데 사활을 걸고 결사적인 투쟁을 벌림으로써 황북의 농촌들에서는 가을걷이와 낟알털기가 기백있게 추진되고있다.
본사기자 리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