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15일 《로동신문》

 

전람회, 전시회가 진행된다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1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1이 올해 10월 1일부터 29일사이에 국가자료통신망을 통하여 가상전람회방식으로 진행되게 된다.

성, 중앙기관, 도(직할시)인민위원회, 모든 기관, 기업소, 단체들이 다 참가할수 있는 이번 전람회의 주제는 《자력갱생과 정보화열풍》이며 그 목적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에 이룩한 우수한 정보화, 정보산업 및 정보기술성과와 제품들을 전시하고 널리 소개선전하며 교류, 보급하도록 함으로써 나라의 경제발전과 과학기술발전을 적극 추동하자는데 있다.

전람회에는 수령의 유훈관철과 당정책집행에서 이룩한 성과들, 국가경제관리방법과 경제사업체계를 개선하는데 기여한 성과들,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중심과업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이룩한 성과들, 과학, 교육, 문화, 보건사업을 개선하고 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를 실현하며 제품의 질을 제고하는데 이바지한 성과들, 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재해방지대책을 수립하는데 이바지한 성과들을 비롯하여 올해에 이룩된 정보화, 정보산업 및 정보기술성과와 제품들 그리고 지난해에 이룩된 성과와 제품들이 출품되게 된다.

출품된 대상들은 그 특성에 따라 3차원전시장과 2차원전시장의 정보화성과전시구역, 정보산업성과전시구역, 부문별전시구역, 지역별전시구역에 나뉘여 전시되며 우수하게 평가된 단위들과 제품들, 그에 기여한 성원들에게 해당한 증서수여와 시상이 있게 된다.

나라의 정보산업발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의의있는 계기로 될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1은 전국적범위에서 큰 규모로 진행되게 되는것으로 하여 지금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를 불러일으키고있다.


전국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전시회-2021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밑에 전국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전시회-2021이 국가자료통신망을 통하여 가상전시회방식으로 올해 10월 22일부터 29일사이에 진행되게 된다.

전국의 나노기술부문과 련관부문의 해당 단위들과 교원, 연구사, 기술자, 현장일군, 박사원생, 3대혁명소조원, 대학생들을 참가대상으로 하는 이번 전시회는 과학기술전시회부문과 과학기술발표회부문으로 나뉘여 진행되며 그 주제는 《나노산업창설을 위한 토대강화》이다.

전시회의 목적은 나노기술부문에서 이룩한 과학연구성과들을 널리 보급하며 나노산업창설을 추동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자는데 있다.

전시회에서는 지난해와 올해에 국가과학원 그리고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과학교육기관들과 해당 단위들에서 이룩한 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성과들과 그것을 내놓기까지의 과정에 창조된 경험들이 적극 교류, 공유되게 된다.

또한 나노산업창설에 이바지할수 있는 과학기술성과들을 적극 찾아내여 그것을 전국에 광범히 도입할수 있는 가능성도 확증하게 된다.

전시회에서 우수하게 평가된 단위와 성원들에게는 해당한 증서수여와 함께 시상을 한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속에 열리게 되는 전국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전시회-2021은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며 첨단과학기술분야에서 세계적경쟁력을 가지는 기술들의 개발을 적극 추동하는 계기로 될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